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덕수 총리, 벤처 스타트업 간담회…"최대 잠재력 발휘하기엔 규제 많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인물

한덕수 총리, 벤처 스타트업 간담회…"최대 잠재력 발휘하기엔 규제 많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6-17 16:16:53

'투자애로·규제개선' 벤처·스타트업 기업인 현장간담회

한덕수 국무총리가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된 스타트업 투자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왼쪽부터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한 총리, 구자열 무역협회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한덕수 국무총리는 17일 "주력 기업들은 주력 기업대로, 벤처 기업은 벤처 기업대로,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하기에는 아직도 규제가 많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 라이즈(Next rise) 2022' 행사를 참관한 뒤 벤처·스타트업 기업인들과 투자애로·규제개선 현장간담회를 하고 이같이 지적했다.
 
한 총리는 "규제를 혁신하지 않으면 우리 정부·기업의 기본 잠재력을 발휘할 수가 없다"며 "행정부·입법부 모두가 지금 생각을 같이하고 있다. 장관들도 나서서 아주 적극적으로 각 분야에서 규제 혁파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위로는 대통령에서부터 아래로는 규제심판제도까지 여러 제도가 새로 만들어지고, 또 기존 제도를 강화·개선하는 조치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세계 속에서 경쟁할 수 있는 토양들이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 등을 비롯해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 이성원 웰스케어 대표, 박재승 비주얼캠프 대표 등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대원제약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이닉스
NH투자증권
미래에셋
KB증권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넷마블
DB
보령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