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 화요일
흐림 서울 19˚C
흐림 부산 16˚C
흐림 대구 17˚C
흐림 인천 16˚C
흐림 광주 15˚C
흐림 대전 15˚C
흐림 울산 16˚C
흐림 강릉 18˚C
흐림 제주 19˚C
인물

에스씨엠생명과학, 손병관 대표이사 선임 안건 의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5-16 14:41:50

손병관 대표이사 예정자[사진=에스씨엠생명과학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은 13일 정기이사회를 통해 손병관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고(故) 송순욱 전 대표이사의 갑작스러운 유고로 어려움을 겪었다. 회사 측은 “이후 각 본부장 중심의 사업 체제 하에 빠르게 내실을 다지고 경영과 사업을 안정화하는 데 매진해왔다”고 밝혔다.

회사는 오는 7월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 선임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사회와 경영진은 신임 대표이사 선임을 위해 임상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폭넓은 네트워크, 연구 및 임상조직에 대한 풍부한 관리 경험, 회사에 대한 높은 이해도 등의 기준에 적합한 인사를 물색해왔다.

손병관 대표이사 예정자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설립 초창기 멤버 중 한 사람이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및 소아과학 석·박사 졸업 후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장,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회장 및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청주의료원장 직을 맡고 있다.

손병관 대표이사 예정자는 “창업주의 뜻을 이어 혁신 치료제 개발을 위해 헌신하고 난치성 희귀 질환 환자들에게 더 큰 희망을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면서 “이사회 및 임직원과 협력해 에쓰씨엠생명과학의 제2, 제3의 도약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인의 아내인 송기령 최대주주은 일부 제기되는 지분 매각 가능성에 대해 “전혀 없다”라며 의혹을 일축했다.

이어  “신임 대표이사가 회사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기업 이념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대주주로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DB손해보험
우리은행_2
NH투자증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종근당
국민은행
jw
관세청
메리츠증권
한화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1
SK하이닉스
DL이엔씨
국민은행
NH
국민카드
대원제약
신한은행
DB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