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111퍼센트, 백영훈 전 넷마블 부사장, 신임 대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5-12 10:35:12

[사진=111퍼센트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111퍼센트는 오는 6월 1일자로 백영훈 전 넷마블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기로 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백영훈 신임 대표는 2003년 넷마블에 입사이후, 모바일 사업총괄장, 넷마블 재팬 대표, 넷마블 앤파크 대표, 등을 역임하며 18년동안 넷마블의 성장을 이끈 주역 중 한명이다.

특히 2012년 초대 넷마블 사업본부장으로 ‘다함께 차차차’, ‘모두의 마블’, ‘레이븐’ 등 다수의 히트작 탄생에 기여했다. 일본 시장에서는 ‘세븐나이츠’,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개의 대죄’, 웨스턴 시장에서는 ‘마블퓨처파이트’,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의 성공적인 출시를 이끌었다.

백영훈 신임 대표는 이러한 모바일 게임 사업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과 사업적 성취를 바탕으로 '랜덤다이스' IP 기반 게임들의 글로벌 성장과 보다 안정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비즈니스를 총괄할 계획이다.

111퍼센트의 창업자인 현 김강안 대표는 향후 CCO(Chief Creative Officer)로서 '랜덤다이스' IP기반의 신규 게임 기획 및 개발에 집중하며, '랜덤다이스: 디펜스'의 신화를 이어 나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백영훈 신임 대표는 “111퍼센트는 ‘랜덤다이스: 디펜스’를 출시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고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가능성을 넘어 111퍼센트만이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가며 글로벌 넘버원 모바일 게임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보령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국민은행
부영그룹
kb금융그룹
신한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증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