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월트디즈니코리아, 김소연 신임 대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5-06 13:58:03

김소연 신임 대표[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월트디즈니컴퍼니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6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신임 대표로 김소연 DTC(Direct-to-Consumer·소비자직접판매) 사업무 전무를 임명했다고 6일 밝혔다.

김 대표는 2007년 디즈니 채널 사업부에 합류한 이래 15년간 디즈니에 몸담으며 미디어, 채널, 소비재 및 DTC 사업부를 두루 거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다.

지난해 11월 디즈니+ 서비스를 한국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이후, 최소 12개의 오리지널을 포함해 20개 이상의 한국 콘텐츠 공개 계획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해왔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컴퍼니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김 신임 대표는 성공적인 디즈니+ 한국 론칭을 포함해 디즈니 내 다양한 사업 부문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디즈니코리아의 비즈니스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왔다"라고 했다.

이어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디즈니+를 포함한 디즈니의 국내 사업 운영을 최적화하고, 혁신을 이끌며 디즈니코리아의 브랜드 가치와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김대표는 후임이 결정되기 전까지는 한국 DTC 사업부 총괄도 계속 겸임한다.

한편, 오상호 디즈니코리아 전임 대표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동남아시아 스튜디오 사업부 총괄로 임명됐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이 포함된 성장 시장에서 디즈니 주요 스튜디오 사업의 확장을 이끌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DB
KB희망부자
대한통운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kb금융그룹
KB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하나증권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lx
보령
국민은행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