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스타벅스, '리턴맘' 재고용 10년..."172명 '바리스타' 복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3-11 08:43:42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올해 1분기 8명의 리턴맘 바리스타가 재입사,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 10년차를 맞는 올해까지 복귀한 경력 단절 여성 파트너가 17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3년 9월 여성 가족부와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출산이나 육아 등 이유로 퇴사했던 스타벅스 전직 점장과 부점장 출신 여성 파트너에게 재취업 기회를 주고 육아와 일을 병행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 1분기 8명의 리턴맘 바리스타가 재입사, 현재까지 모두 172명의 리턴맘 바리스타가 업무에 복귀했다.

스타벅스 리턴맘 파트너는 육아도 병행하도록 주 5일 하루 4시간씩 근무하는 매장 관리자로 일하게 된다. 또 상여금과 성과급, 학자금 지원 등 복리 후생 혜택과 인사 제도를 적용 받으며 거주지와 가까운 희망 매장에서 근무할 수 있다. 원할 경우엔 하루 8시간 씩의 전일제 근무로 전환 기회도 제공한다.

박찬호 스타벅스 코리아 인재확보팀장은 "스타벅스의 리턴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스타벅스 여성 인재들이 경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이외 스타벅스는 임신과 출산 시 축하 선물 지급, 영유아 자녀 양육 파트너에 대한 탄력적 근로 시간제 운영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속하고 있다. 또 출산, 육아 휴직 등 장기 휴가 사용 후 복귀하는 워킹맘 임직원을 위해 재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안정화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도록 돕고 있다.

최근엔 자녀 양육 정보와 자녀와의 관계에 대한 상담을 통해 일과 가정 모두 균형을 찾도록 허그맘허그인과 함께 영유아 놀이 평가 '스타벅스 스윗팸 프로젝트'를 신설하기도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미래에셋
e편한세상
NH투자증
SK하이닉스
우리은행
한화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롯데캐슬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종근당
LX
KB국민은행
대한통운
kb금융그룹
DB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