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2 월요일
서울 -0˚C
흐림 부산 5˚C
맑음 대구 4˚C
인천 -0˚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2˚C
맑음 울산 2˚C
구름 강릉 1˚C
흐림 제주 9˚C
금융

DB생명,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6-01-12 15:07:14

GA 민원 관리 통합...사후 대응서 예방 중심 소비자 보호 전환

DB생명이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11개 법인보험대리점GA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DB생명
DB생명이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11개 법인보험대리점(GA)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DB생명]
[이코노믹데일리] DB생명이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11개 법인보험대리점(GA)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GA민원 핫라인은 GA의 민원 접수와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DB생명은 소비자 보호 체계를 사후 대응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전환하고 GA의 민원 관리 역량과 내부통제 운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시스템은 △민원 접수 현황 △민원 내용 △처리 진행 단계 △관련 계약 정보 등 주요 항목을 한 화면에 통합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DB생명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GA와의 협업 기반을 강화하고 금융당국의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향후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시스템 기능을 고도화하고 지원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DB생명 관계자는 "GA민원 핫라인은 단순한 민원 대응을 넘어 GA의 내부통제 체계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GA와 협업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