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완판' 삼성 더 프리스타일, 메타버스에서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2-15 11:00:00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 론칭

UGC 콘테스트 개최...우승자에게 '더 프리스타일' 증정

 삼성전자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월드맵’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은 사용자들이 침실·거실·주방·드레스룸·캠핑장 등 다양한 가상 공간에서 제품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월드맵을 방문한 사용자들은 더 프리스타일로 꾸며진 다양한 공간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사진을 찍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22일부터 제페토 내에서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콘테스트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글로벌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최종 우승한 3명에게는 더 프리스타일을 증정한다.

최대 100형(대각선 254cm)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더 프리스타일은 무게(830g)가 가볍고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오토 키스톤·오토 레벨링·오토 포커싱 기능을 탑재해 화면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것으로 전원을 켜자마자 빠르고 정확하게 16:9 화면을 만들어 준다.

자유자재로 180도 회전이 가능하고 삼성 스마트 TV와 동일하게 국내외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외장 배터리와 연결하면 실내뿐만 아니라 캠핑 등의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지 않을 때는 블루투스·AI 스피커 무드등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 체험 공간을 메타버스 공간으로 확대함으로써 MZ세대에게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프리스타일은 최근 북미·한국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한 예약 판매에서 연달아 '완판'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메타버스 플랫폼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 특성에 맞는 체험 기회를 마련해 시장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보령
KB증권
부영그룹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