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야속한 코로나...MG손보, 이천연수원 매각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석범 기자
2022-01-17 16:02:28

집합교육 제한에 비대면 교육 흐름으로...연수원 활용도 낮아져

이달 말 우선매각대상자 선정...예상금액 넘어 최고가격에 매각

[사진=MG손해보험연수원 홈페이지]

 MG손해보험이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임직원 연수원 매각을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직원 및 보험살계사 교육이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변화하자, 비용을 부담하면서 연수원을 안고갈 필요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MG손해보험은 경기도 이천시 소재의 연수원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연수원은 1996년 MG손해보험의 전신인 국제화재해상보험 때 만들어졌다. 

그린화재손해보험 시절에도 연수원으로 이용됐고, 2013년 엠지손해보험으로 회사가 변경된 후에도 임직원 및 보험설계사 교육훈련의 요람으로 혁혁한 역할을 했다. 

연수원은 토지 1만4629㎡, 건물 3210㎡ 규모로 교육동 본관(1~3층)과 별관, 농구장, 테니스장, 야외수영장, 잔디구장으로 구성됐다. 교육동은 강당과 3개의 강의장, 접견실로 이뤄져 있다.

MG손해보험이 연수원 매각에 나선 배경에는 코로나19 확산이 자리잡고 있다. 연수원은 코로나19 이전만 해도 직원과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한 각종 연수(집합교육)으로 활용됐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수년째 기승을 부리면서 연수원이 본래 기능인 대면교육 장소로서의 역할을 못하게 됐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교육을 제한한 게 결정적이었다. 

이런 가운데 한 공간에 모여 교육받는 방식에서 줌(ZOOM) 등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방식이 자리잡았다. 현재 MG손해보험 연수원에서는 집합교육이 거의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전해진다.

다른 보험사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농협생명 역시 자사 공주연수원에서 임직원 및 보험설계사의 집합교육을 하지 않고 있다. 대신 보험사들은 비대면 방식으로 임직원과 보험설계사 교육을 진행하는 추세다.

MG손해보험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하고 비대면 교육이 정착하면서 연수원의 활용도가 낮아졌다"면서 "이 같은 배경에서 연수원을 매각하게 된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MG손해보험은 우선매각대상자를 선정해 연수원을 매각한다는 계획이다. 예정금액 이상의 최고가격과 조건을 제시한 자에게 판매한다는 뜻으로, 이달 21일까지 접수받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KB증권
lx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경남은행
보령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넷마블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DB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