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더위도 얼린다" 월드콘, 어디까지 먹어봤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07-20 06:05:00

[사진=롯데제과 메가 브랜드 사이트 캡처]

롯데제과 월드콘은 대한민국 대표 콘으로서 사랑 받아온 34년 동안 바닐라 맛이나 콘 이외 제품도 종종 출시하며 파격과 동시에 재미를 주고 있다. 어떤 제품들이 있었을까.

20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현재 월드콘은 마다가스카르 바닐라와 초코, 쿠키앤크림 이외 까마로사 딸기까지 4종을 취급, 판매하고 있다.

특히 앞서 2017년경 한정판 논산딸기 맛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던 월드콘이 내놓은 까마로사 딸기 맛은 알이 크고 단단하며 당도 높고 과즙이 많은 고급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한 만큼 프리미어 제품으로 운영 중이다.

롯데제과는 사과 맛 애플크럼블 등을 출시하기도 했다. 애플크럼블은 지금도 판매하고 있다. 모카 & 크림, 33주년 스페셜 에디션인 아몬드 브리틀도 있다. 해당 커피 맛, 아몬드 맛 모두 현재 구입할 수 있다.  

이외 프렌치 치즈, 아라비카 커피, 바나나, 무화과, 밤, 체리베리, 헤이즐넛, 와퍼, 허니유자 등도 출시했지만 모두 단종돼 구입할 순 없다.

월드콘은 컵케이크나 크런키 크런치 바로도 나왔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월드콘 컵케이크는 이색 브랜드 간 이종 협업 디저트가 인기였던 2018~2019년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내놨던 제품이다.

[사진=코리아세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지금 아이스크림 협업 제품으로는 MZ세대를 겨냥한 찰옥수수 마카롱 디저트가 있다"며 "디저트가 트렌드에 민감하다보니 월드콘 컵케이크는 단종 상태지만 아이스크림 등 브랜드 간 협업은 여전히 활발하다"고 전했다.

월드콘 컵케이크는 당시 디저트로 컵케이크가 떴던 만큼 편의점 아이스크림 1위 월드콘을 오리지날과 헤이즐넛 컵케이크 2종으로 출시한 것이다. 출시 직후 디저트 카테고리 1, 2위였을 정도로 인기를 누렸다.

[사진=코리아세븐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보령
신한금융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하나증권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KB증권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DB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