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겨울철 독감·미끄럼 부상 대비하려면...상해·레저·감기 등 겨울철 주요 보장 눈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2.13 토요일
서울 3˚C
구름 부산 4˚C
흐림 대구 1˚C
인천 3˚C
흐림 광주 6˚C
흐림 대전 4˚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3˚C
금융

겨울철 독감·미끄럼 부상 대비하려면...상해·레저·감기 등 겨울철 주요 보장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12-13 08:00:00

삼성화재·동양생명·하나손보, 겨울철 질환 및 상해 보장 상품 판매

롯데손보, 스키보험 상품 통해 스포츠 활동 중 부상 보장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코노믹데일리]  ※ 보험은 가입했는데 뭐가 보장되는지 모르고, 카드는 놓치는 혜택과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캐치 보카( 보험·카드)'는 보험과 카드의 숨은 혜택, 이슈에 맞춰 눈여겨볼 상품들을 짚어봅니다. 놓치기 쉬운 보장과 혜택, 꼼꼼히 살펴 전달하겠습니다. <편집자주>

겨울철은 독감과 같은 질병, 빙판길 부상 등을 조심해야 하는 계절이다. 보험사에서는 겨울철 질병·상해부터 레저 활동으로 인한 상해 등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 및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살펴볼 만하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날씨에 맞춰 보장을 제공하는 '4계절보험'을 이달부터 겨울 플랜으로 전환했다. 주요 담보는 △겨울철 한랭질환 진단비 △겨울철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 △겨울철 측정감염성 질환 진단비 △겨울철 다빈도질환(호흡계질환) 입원일당 △겨울철 다빈도질환(호흡계질환) 수술비 등이다.

동양생명은 '(무)우리WON미니상해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등산·캠핑·라이딩 등 야회 활동과 겨울철 빙판길 미끄럼 사고로 인한 골절·깁스 치료비를 보장한다. 보험 기간 중 골절 진단 시 발생 1회당 10만원·질병 및 재해로 깁스 치료시 치료 1회당 10만원의 보험금이 지급된다.

롯데손해보험은 올해 겨울 스키 시즌에 맞춰 'CREW 스키보험'을 개편했다. 이 상품은 계절 특화형 미니보험으로 연령·성별과 관계없이 스키·보드 등 겨울 스포츠 활동 중 부상 발생 시 보험금을 지급한다.

계약자는 보장 기간에 따라 1회권(24시간 보장)·시즌권(26년 3월 폐장까지 보장)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주요 보장 항목은 △후유장해 진단 시 최대 3000만원 △골절 진단 시 20만원 △스키 중 배상책임 300만원 △골절 수술 시 20만원 △깁스 치료 시 10만원 등이다.

AXA손해보험은 '(무)AXA생활안심종합보험Ⅱ'의 '급배수설비누출손해(일반가재)' 특약을 통해 겨울철 수도 동파 관련 보장을 제공한다. 이 특약은 보험 기간 중 급배수설비·수관 누수로 인해 보험증권에 기재된 소재지 건물내 수용가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보험금을 지급한다.

하나손해보험의 '무배당 하나더퍼스트 5N5 건강보험(1640)' 상품은 계절성 질환과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보장한다. 한파나 폭염으로 인한 동상·열사병 진단 시 진단비를 제공하며, 독감(인플루엔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 등 계절성질환 관련 보장도 받을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화재
신한투자증권
전세사기_숫자쏭
HD한국조선해양
한화
KB국민은행_2
동국제약
kb캐피탈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금융
롯데웰푸드
미래에셋
KB국민은행_3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im금융지주
IBK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_1
하이트진로
신한카드
삼성전자
KB국민카드
어킵
LG화학
하이닉스
현대해상
하나증권
우리은행
kb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우리모바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