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DL이앤씨,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분양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남규 기자
2021-06-29 17:26:07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3일간 정당 계약 진행

DL이앤씨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투시도.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 860번지 일원(옥산지구1블록)에 짓는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연천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1군 브랜드 아파트(민간기준)로 1호선이 연장되는 연천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어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연천군 최초의 TOP브랜드(민간기준) 아파트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은 지하 1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9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43가구 △59㎡B 39가구 △74㎡A 86가구 △74㎡B 37가구 △84㎡A 206가구 △84㎡B 88가구가 있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은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연천군에서 3년 만에 선보이는 단지로 1군 건설사의 민간분양으로는 이번 DL이앤씨 물량이 최초다.

연천군은 장기화된 주택 공급 가뭄에 시달리던 지역이다. 지난 10년(2010년~2020년)간 연천군에서 분양된 물량은 398가구에 그쳤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이 들어서는 연천읍의 동기간 분양 물량은 100가구에도 미치지 못하는 91가구였다. 업계에서는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이 공급가뭄에 시달리던 연천군의 수요자의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 역량 집중된 최고 수준 평면 및 단지 설계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은 국내 TOP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게 최고 수준의 평면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e편한세상 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특화 평면인 ‘C2 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의 니즈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이 극대화되는 공간 설계를 선보인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만큼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의 공기까지 관리해 단지 전체를 아우르며 청정환경을 조성한다.

각 세대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돼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과 미스트 분사시설 등이 설치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연천군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 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 스크린 골프연습타석(4타석 적용)을 비롯해 라운지카페, 독서실, 스터디룸,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경로당 등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한 커뮤니티가 설치된다.

e편한세상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 드포엠(dePOEM)도 적용했다. 드포엠(dePOEM)은 DL E&C + e편한세상의 이니셜인 'de'와, e편한세상 조경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시적인(POEM) 경험을 함축적으로 결합한 합성어로, 새로운 e편한세상의 조경철학과 방향성을 담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연천역,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등 개발호재 풍부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어 추후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오는 2022년 지하철 1호선 연천역이 연장돼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질 예정이며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개발로 인근 배후 수요도 확대될 전망이다.

동두천~연천 경원선 전철연장사업은 동두천역에서부터 연천역까지 총 20.8㎞를 전철화하는 사업으로 2022년 개통 예정이다. 이 사업으로 지하철 1호선이 연장되면 연천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약 40분, 서울 북부지역까지 약 1시간 안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 더해 1호선 연장 덕정역 GTX C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1시간 안에 이동이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은 경기 북부 접경지역의 균형개발을 위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올해 말 준공 예정이다. 근로자 복지, 기업지원시설 등을 갖춘 총 사업비 1534억원 총면적 60만여㎡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으로 총 7223억원의 경제적효과와 2161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연천 최초의 1군 TOP 브랜드 단지(민간분양 기준)인 만큼 인근 지역에서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최고 수준의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라며 “특히 수도권 내에서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에서 분양되는 만큼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워 수요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의 정당 계약은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3일간 진행되며,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276-12번지에 조성돼 있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은행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보령
넷마블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부영그룹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하이닉스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