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류진 한경협 회장 "수출 성장 위해 무협과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3-18 16:39:55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오른쪽과 윤진식 한국무역협회무협 신임 회장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한경협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오른쪽)과 윤진식 한국무역협회(무협) 신임 회장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한경협]
[이코노믹데일리]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이 윤진식 한국무역협회(무협) 신임 회장을 만나 "한국 수출의 성장을 위해 협력하자"고 다짐했다.

18일 한경협에 따르면 류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윤 회장을 접견했다. 이 자리에서 류 회장은 "올해 경제 회복 열쇠는 수출"이라며 "글로벌 교역 회복세를 타고 한국 수출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류 회장은 이어 "미국 대선 등 대외 변수에 잘 대처하도록 한경협과 무협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류 회장 취임 후 한경협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위상이 제고되는 것은 반가운 일"이라며 "한일 관계 개선과 저출산 문제 등 국가적 과제 해결 뿐만 아니라 규제 혁신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과제 발굴에 두 단체가 협력을 강화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경협과 무협은 지난해 말 윤석열 대통령 유럽 순방 당시 각각 영국과 네덜란드 경제사절단을 맡아 운영하며 호흡을 맞췄다. 두 기관은 앞으로도 민간 외교와 기업 무역 애로 해소 등 협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윤 회장은 노무현 정부에서 산업통상자원부(당시 산업자원부) 장관에 올라 이명박 정부 청와대 경제수석비서관과 정책실장을 지냈다. 2022년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원회 특별 고문에 이름을 올린 윤 회장은 지난 2월 무협 정기 총회에서 제32대 회장에 취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보령
lx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롯데캐슬
부영그룹
신한은행
KB증권
대원제약
대한통운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DB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