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7 수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8˚C
구름 대구 8˚C
맑음 인천 1˚C
구름 광주 2˚C
맑음 대전 -0˚C
맑음 울산 3˚C
맑음 강릉 -1˚C
안개 제주 8˚C
생활경제

대원제약, '2025년 ESG 평가'서 종합 A등급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11-21 14:27:44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사회부문에서 A+ 등급 받아 기여

대원제약 임직원들이 ESG 샐물 다양성 보존 활동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 임직원들이 ESG 샐물 다양성 보존 활동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원제약]
[이코노믹데일리] 대원제약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원제약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종합 A 등급을 획득했으며 특히 사회 부문에서 A+ 등급을 기록, 전사적으로 추진해 온 ESG 경영 내재화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환경 측면에서는 ISO 14001 인증을 기반으로 환경경영시스템을 운영하며 환경영향평가 및 리스크 평가를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해 왔다. 또한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기술을 도입하며 친환경 운영을 확대하고 중랑천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와 같은 지역사회 협력 활동으로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는 직원과 협력사 관계에서 인권을 존중하며 관련 국내외 규정을 준수하고 정기적인 인권 교육과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지역사회 기여 활동으로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대원하모니 콘서트', 물품 기증 캠페인 '아름다운데이',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함께 도모하는 ‘Good Walking’ 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이사회 내 ESG 위원회와 ESG 추진단을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경영 전략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ISO 37001 인증을 통해 반부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 기준을 강화하며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이번 한국ESG기준원 종합 A등급 획득은 대원제약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ESG 경영을 더욱 고도화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G
삼성화재
KB국민은행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삼성물산
미래에셋
kb금융그룹
부산은행
한화
유플러스
손해보험
HD한국조선해양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이지스자산운용
현대오일뱅크
신한은행
kb캐피탈
cj
kb금융그룹
태광
삼성증권
kt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