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태영건설 재무 완충력 확보… '사업 탄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9-15 09:46:44

1900억 선제적 자금 조달… 테이크호텔과 콜라보

태영건설 서울 여의도 사옥 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 서울 여의도 사옥 [사진=태영건설]
[이코노믹데일리] 태영건설이 운영자금 조달과 유동성 확보 목적으로 금융기관으로부터 1900억원을 조달했다. 선제적 자금조달로 재무 완충력이 확보됨에 따라 재무 안정성 및 추진 중인 사업들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5일 태영건설에 따르면 회사는 자금 조달뿐 아니라 사업수주 및 진행 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방글라데시에서 약 10억 달러 규모 치타공 BSMSN 경제구역 용수공급 사업에 대한 우선사업협상권을 갖게 됐다.

해당 사업까지 수주 시에는 방글라데시에서만 4번째 상하수처리 시설 사업을 맡게 된다. 또 올해 6월에는 태영건설이 참여한 메리츠증권 컨소시엄이 '백현 마이스 도시개발사업'을 수주, 7월에는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이설 공사'에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수주를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공공공사 위주와 개발사업도 프로젝트 파이낸싱(PF)보증이 없는 사업을 수주했고, 앞으로도 PF보증이 수반되지 않는 사업 중심으로 수주할 계획이라는 입장이다.
 
태영건설은 올해 상반기 누계 매출액이 1조6430억원, 영업이익 77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 영업이익은 269% 늘어난 실적을 달성했다.
데시앙 인스타그램 이벤트 포스터 자료태영건설
데시앙 인스타그램 이벤트 포스터 [자료=태영건설]
이와 함께 태영건설은 자회사인 테이크호텔 광명에서 태영건설 브랜드 아파트 거주민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제공한다.
 
현재 ‘데시앙’, ‘태영아파트’ 등 지금까지 태영건설에서 건축한 아파트 브랜드에 거주하고 있는 거주민을 대상으로,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거주민이면 누구나 테이크호텔 숙박 시 △객실 15%할인과 △ 웰컴드링크 2잔을 이달 말일까지 제공한다.
 
테이크호텔 광명은 2021년 태영건설 그룹사 내 인제스피디움 호텔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한 4성급 호텔이다.

국내 호텔 유일의 개폐형 인피니티풀을 보유해 사계절 언제든 날씨와 상관없이 쾌적한 시티뷰를 감상하며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픈갤러리, 키즈룸, 뷔페 및 다이닝 레스토랑, 웨딩&연회장, 피트니스, 쿠킹스튜디오 등 다양하고 유니크한 부대시설과 포토존을 갖춘 호캉스에 특화된 호텔이다.
 
이정민 테이크호텔 총지배인은 “건설을 넘어 물류, 환경, 레저까지 사업을 도약하고 있는 태영건설과 데시앙아파트의 ‘변함없는 정성’을 담아, 태영건설 브랜드 아파트 거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 두 가지 수요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테이크호텔에서 누구나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가겠다”고 했다.

태영건설과 테이크호텔이 함께 마련한 이벤트는 데시앙 인스타그램 페이지 또는 테이크호텔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태영건설은 최근 제1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에서 '공원중심도시, 전주에코시티'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대원제약
DB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우리은행
기업은행
lx
미래에셋
보령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넷마블
국민은행
부영그룹
신한금융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증권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