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방통위, 직장인 디지털 윤리 토크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7-26 16:34:31
방통위 직장인 디지털윤리 토크콘서트 개최 사진방통위
방통위, 직장인 디지털윤리 토크콘서트 개최 [사진=방통위]
[이코노믹데일리]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26일 NHN KCP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윤리 교육과 토크콘서트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방통위는 지난달부터 직장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혐오 표현, 디지털 성범죄, 허위 조작정보, 생성형 인공지능(AI) 윤리 등 디지털 역기능을 주제로 디지털 윤리 인식 제고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상한 생성형 AI 윤리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전창배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 이사장이 '직장인의 생성형 AI 윤리적 활용법'에 대해 강연했다.

방통위 디지털 윤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 도티(나희선)의 진행으로 '직장인의 디지털 윤리 고민과 해결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토크콘서트도 열렸다.

교육에 참여한 NHN KCP 직원들은 "생성형 AI를 업무에 활용하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지만, 어떻게 써야 올바른 것인지 몰라서 망설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쓸 때 부정적인 측면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다. 앞으로 윤리적인 부분도 고려해서 책임 있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 후기를 남겼다.

김효재 방통위원장 직무대행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일상생활 등 많은 부문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디지털 세상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메리츠증권
KB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부영그룹
lx
국민은행
하나증권
우리은행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신한금융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