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완판' 삼성 더 프리스타일, 메타버스에서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2-15 11:00:00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 론칭

UGC 콘테스트 개최...우승자에게 '더 프리스타일' 증정

 삼성전자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월드맵’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은 사용자들이 침실·거실·주방·드레스룸·캠핑장 등 다양한 가상 공간에서 제품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월드맵을 방문한 사용자들은 더 프리스타일로 꾸며진 다양한 공간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사진을 찍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22일부터 제페토 내에서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콘테스트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글로벌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최종 우승한 3명에게는 더 프리스타일을 증정한다.

최대 100형(대각선 254cm)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더 프리스타일은 무게(830g)가 가볍고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오토 키스톤·오토 레벨링·오토 포커싱 기능을 탑재해 화면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것으로 전원을 켜자마자 빠르고 정확하게 16:9 화면을 만들어 준다.

자유자재로 180도 회전이 가능하고 삼성 스마트 TV와 동일하게 국내외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외장 배터리와 연결하면 실내뿐만 아니라 캠핑 등의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지 않을 때는 블루투스·AI 스피커 무드등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 체험 공간을 메타버스 공간으로 확대함으로써 MZ세대에게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프리스타일은 최근 북미·한국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한 예약 판매에서 연달아 '완판'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메타버스 플랫폼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 특성에 맞는 체험 기회를 마련해 시장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DB
대한통운
한화
신한은행
롯데캐슬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KB증권
SK하이닉스
LX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