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신 "한섬 온라인 성장률 힘입어 2분기 높은 영업익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0-06-30 08:58:00

"올해 온라인 매출 2000억원까지 성장...화장품도 주목"

한섬 브랜드 '타임'. [사진=타임]


대신증권이 한섬에 대해 온라인 성장률에 힘입어 2분기에 높은 영업이익률을 낸다고 전망했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30일 발간한 보고서에서 2분기 한섬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724억원과 144억원으로 예측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 3% 감소한 수치다.
 
유 연구원은 "5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하고 국내 소비심리가 나아지면서 가두매장과 백화점 매출액 감소폭이 각각 10%, 20%대로 줄어들었다고 파악한다"면서 "온라인 채널은 1분기 성장률 약 50%보다 더 높아 오프라인 매출 부진을 일부 만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업이익률이 높은 온라인 특성상 이익지지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유 연구원은 "온라인 매출액은 지난해 약 1500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12%로 추정하며, 올해는 2000억원대 수준까지 증가할 것"이라며 "영업이익률이 30% 중반에 달해 온라인 사업부 영업이익은 전체 70% 수준에 근접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내년 공식 출시하는 화장품 사업도 주목했다. 유 연구원은 "향후 출시 제품이 피부과 기능성 원료를 기반으로 해 기초제품은 어느 정도 개발이 이뤄진 상태"라면서 "화장품 사업이 당장 실적에 이바지하진 않겠지만 내수 중심 패션 사업에서 포트폴리오 확장에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유 연구원은 현대백화점 아웃렛과 여의도 파크원 백화점 출점 등이 예정, 한섬 브랜드 매장도 점포마다 9곳 증가한다고 내다봤다. 그러나 비효율 점포를 정리한 후 입점해 전체 매장수는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신한금융
KB금융그룹
LX
DB
신한은행
KB증권
e편한세상
종근당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대한통운
SK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한화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