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안서희의 제약바이오] 지오영, 동물 의약품 유통분야 공급확대 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5-18 06:00:00
[이코노믹데일리] ‘안서희의 제약바이오’는 한 주간 제약바이오 업계의 새로운 소식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신제품 출시부터 연구개발·임상시험·해외진출 등 다양한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지오영, 동물 의약품 유통분야 공급확대
 
지오영 천안물류센터 전경사진지오영
지오영 천안물류센터 전경[사진=지오영]
 
국내 1위 의약품 유통 기업 지오영은 동물 질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약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지오영은 2024년 기준 180종, 총 210만 개의 동물용 의약품을 취급하며, 매년 그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세바 상떼 아니말 등 글로벌 동물 의약품 전문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가축 질병용 의약품에서 반려동물 의약품까지 다양한 동물 백신 및 치료제의 국내 물류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한 동물용 백신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유통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IoT 온습도 센서를 자체 개발해 콜드체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품질 관리에 힘쓰고 있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향후에도 가축질병은 물론, 반려동물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다양한 동물용 의약품을 확보해 안정적이고 신속한 공급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제약, 관절 건강에 특화된 ‘파워비큐콘티뉴800정’ 출시
 
경남제약 관절 건강에 특화된 ‘파워비큐콘티뉴800정’ 출시
경남제약, 관절 건강에 특화된 ‘파워비큐콘티뉴800정’ 출시

경남제약은 관절 건강과 육체 피로, 신경 피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콘드로이틴 제품인 '파워비큐콘티뉴800정'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활성 비타민 B1 2종과 비타민 B2, B6, B12 등 활성 비타민 4종에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틴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콘드로이틴 제품 중 유일하게 활성 비타민 B1 2종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B12 메코발라민, 칼슘, 마그네슘 등을 업계 최대 함량으로 포함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 대사, 신경통,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벤포티아민) 50mg이 함유돼 있으며, 눈의 피로 완화, 구내염 완화, 통증 완화 등에 효과적인 다른 활성 비타민들도 함유되어 있다. 

각 정제에는 관절 연골 구성에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틴이 800mg 함유되어 있으며, 연골 합성 증가, 연골 파괴 예방, 관절 통증 완화 등에 도움을 준다. 경남제약은 이 제품이 관절 건강, 육체 피로, 신경 피로를 한 번에 해결하고 싶은 성인들에게 적합하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이지덤 뷰티’,日 점포 1026곳에 진출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의 습윤 드레싱 브랜드 '이지덤 뷰티'가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돈키호테, 로프트 등 5대 대형 멀티숍을 포함해 1000여곳이 넘는 점포에 입점했으며,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광고는 44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돈키호테 시부야 본점에서는 제품이 완판되기도 했다. 또한,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립스'에서 스팟패치 부문 2위에 오르는 등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라쿠텐, 큐텐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도 강화하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지덤 뷰티는 한국 시장에서도 2016년부터 한국 약국 판매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을 만큼 이미 품질을 인정받은 스팟패치 브랜드로 꼼꼼하게 따지고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들까지 사로잡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보린, 2024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진통제 부문 9년 연속 1위 수성

 
사진 삼진제약
[사진= 삼진제약]
삼진제약의 대표 해열진통제 브랜드 게보린이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진통제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부터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79년 출시된 게보린은 △게보린 정 △게보린 브이 정 △게보린 소프트 연질 캡슐 △게보린 릴랙스 연질 캡슐 등 통증 별 맞춤형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좋은 품질의 약을 만들어 이에 보답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 세계최초 조루 복합제 품목허가
 
동구바이오제약 CI 사진동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 CI [사진=동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은 씨티씨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세계 최초 조루 복합제 개량신약의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취득했다.  

임상 3상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받은 이 약은 조루증 치료제 클로미프라민(Clomipramine HCL, 컨덴시아정)과 발기부전 치료제 실데나필(Sildenafil citrate, 비아그라정)의 복합제로 회사의 주요 파이프라인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허가를 통해 비뇨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해피드럭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양사는 사업 제휴 계약 체결 및 제품 생산 준비를 마친 상태며, 제품 출시를 서두를 계획이다. 또한 복합제 출시 후 PMS(시판 후 조사연구)를 활용해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림과 동시에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는 “당사는 1970년대 국내 최초 전립선비대증 치료제인 쎄닐톤을 출시한 이후 비뇨기 대표품목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며 “이번 조루 복합치료제를 통해 국내 비뇨의학과 처방 1위 회사로 나아갈 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3
수협
NH
KB국민은행
신한금융그룹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KT
한국조선해양
교보증권
종근당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뉴스룸
신한카드
DB그룹
KB금융그룹1
포스코
우리은행
롯데케미칼
KB금융그룹2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