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2 금요일
맑음 서울 -7˚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2˚C
구름 대전 -4˚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2˚C
산업

[신년사] SK이노 장용호·추형욱 "리밸런싱 빠르게 완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소영 기자
2026-01-02 10:14:16

SK이노 구조적 변화와 수익성 개선 목표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
[이코노믹데일리]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추형욱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2일 “SK이노베이션의 구조적 변화와 근본적인 수익성 개선을 위해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사업 재편)을 조속히 완수하자”고 밝혔다.

장 총괄사장과 추 대표이사는 공동명의로 낸 신년사에서 “수익 구조를 강화하고 사업 안정성을 높여 재무 건전성을 제고함으로써 자본시장 신뢰를 확보해 나가자”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들은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의 조기 완수와 함께 본원적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을 더욱 강건한 회사로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또 “새로운 운영개선(New O/I)을 추진해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고 SK이노베이션 계열의 공급망을 최적화함으로써 정유와 화학 사업 전반에서 통합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아울러 전기화 사업을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핵심 축으로 삼아 전력 분야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연구개발(R&D)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들은 “‘원팀 스피릿’을 바탕으로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하나의 이노베이션’으로 나아가자”며 계열 구성원들의 결속도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도 신년사를 통해 각 사의 경영 방향과 각오를 밝혔다.

김종화 SK에너지·SK지오센트릭 사장은 “2026년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과 산업 구조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생존 기반을 구축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안전 문화 정착과 준법 경영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석희·이용욱 SK온 사장은 “업의 본질은 ‘원가·성능·품질·납기’이며 이를 판단하는 주체는 시장과 고객”이라며 “시장의 변화를 끊임없이 감지하고 고객의 요구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호준 SK온 트레이딩 인터내셔널 CIC 사장은 “운영개선(O/I) 활동에 더욱 매진해 업의 본질을 되돌아보고 밸류체인 최적화 과제를 적극 실행하는 한편 포트폴리오 다변화도 꾸준히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노상구 SK인천석유화학 사장은 “2026년을 굳건한 안전·보건·환경(SHE) 기반 위에서 O/I 가속화를 통해 재무 성과와 생존 경쟁력을 확보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종수 SK이노베이션 E&S CIC 사장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구성원 간 강한 결속을 바탕으로 과감히 시도하고 도전하는 더 강한 회사로 변화와 성과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김원기 SK엔무브 CIC 사장은 “기존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상업화 가속, 연구개발과 데이터 기반 제품 차별화, AI 전환과 원팀 조직문화 정착에 집중해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민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사장은 “2026년을 적토마의 기세와 ‘마부위침’의 각오로 끝까지 해내는 끈기와 집중력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명성 SK어스온 사장은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과 철저한 현금자산 관리를 추진하는 동시에 중국 목표 생산량 달성, 베트남 생산 증대와 신규 가스 구조 개발을 통해 영업현금흐름(OCF) 달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태광
부산은행
신한금융그룹
kb캐피탈
kt
LG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은행
현대오일뱅크
하나금융그룹
삼성물산
한화
삼성화재
HD한국조선해양
손해보험
이지스자산운용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유플러스
미래에셋
cj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