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엔에이치엔 데이터(대표 이진수)가 인스타그램 마케팅 솔루션 ‘소셜비즈’의 기능을 대폭 확장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NHN데이터는 8일 흩어진 정보를 하나의 페이지로 모아 보여주는 ‘소셜비즈 링크’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셜비즈 링크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는 단일 링크를 통해 콘텐츠와 웹페이지 및 유튜브 등 외부 채널을 통합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기존 소셜비즈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복잡한 코딩 없이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제작하고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페이지와 디자인 및 분석 탭으로 구성된 관리 도구를 통해 직관적으로 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 텍스트나 이미지뿐만 아니라 영상과 캘린더 등 다양한 블록을 조합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 시의성 있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브랜드 고유의 색상이나 테마를 적용해 정체성을 드러내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경쟁사 서비스와 달리 플랫폼 워터마크를 제거해 브랜드 몰입도를 높였으며 링크 주소를 30일마다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또한 페이지 뷰와 클릭 수 등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 효율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가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고객사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능을 고도화해 인스타그램 특화 올인원 마케팅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N데이터는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소셜비즈 DM 자동화 서비스를 4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터뷰] 몸으로 시작해 마음으로 일군 60년...삼구아이앤씨 구자관 책임대표사원](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12/07/20251207091944428696_388_136.jpg)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