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목요일
서울 6˚C
구름 부산 11˚C
대구 8˚C
인천 8˚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10˚C
흐림 울산 13˚C
흐림 강릉 11˚C
흐림 제주 16˚C
금융

NH농협손해보험, 2025 한국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11-27 09:25:26

소비자 내부통제 조직 개편·고객 보호 사업 추진

NH농협손해보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NH농협손해보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KCPI는 기업의 서비스 수준·소비자 불만·피해 경험 여부 등을 종합 평가하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국내 44개 산업·267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NH농협손보는 금융소비자 내부통제위원회 운영·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산하에 고객센터 편입 등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표이사 주관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올해부터는 최성국 CCO의 주관으로 '소비자보호 6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주요 프로젝트는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 구축 △AI 기반 해피콜 음성봇 구축 △비대면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 도입 등이다.

NH농협손보는 금융취약계층 보호 기반 강화에도 나선다. 다국어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외국어를 지원하며 이달부터는 장애인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NH농협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가장 가까이에서 헤아리는 금융소비자보호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카드
im금융지주
삼성화재
우리은행
db
스마일게이트
HD한국조선해양
신한금융지주
한화
신한라이프
NH
하이닉스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IBK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포스코
경주시
신한은행
카카오
전세사기_숫자쏭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롯데캐슬
삼성전자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한화투자증권
현대해상
교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