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11˚C
맑음 인천 11˚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10˚C
울산 13˚C
구름 강릉 10˚C
흐림 제주 16˚C
금융

[데일리 증권 브리프] 삼성자산운용, KODEX 코리아소버린AI 순자산 1천억 돌파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은 기자
2025-11-12 17:19:12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코리아소버린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해 124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코리아소버린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해 124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코리아소버린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해 124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21일 상장 후 3주만에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국내 대표 소버린 AI 투자 상품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상장 후 개인 순매수 금액은 624억원에 달하며, 국내 소버린AI에 대한 개인들의 관심은 뜨겁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러한 관심은 한국의 미래 성장 동력인 소버린 AI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마승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전 세계적인 소버린 AI 인프라 구축 열기 속에서 엔비디아 젠슨황 CEO의 방문 이후 국내 소버린 AI 투자는 그 어느 때보다 가시적인 상황"이라며 "소버린 AI 인프라 구축의 핵심 수혜 기업들을 한 번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자산운용, '하나파이팅코리아' 펀드 순자산 1000억 돌파
 
하나자산운용은 지난 1월 2일 출시한 하나 파이팅코리아 펀드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하나자산운용
하나자산운용은 지난 1월 2일 출시한 '하나 파이팅코리아' 펀드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하나자산운용]
하나자산운용은 지난 1월 2일 출시한 '하나 파이팅코리아' 펀드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국내 증시가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주목해 기획·출시됐다.

한국 시장의 리레이팅(Re-rating)과 밸류업(Value-up)을 핵심 키워드로 삼아 '한국 주식시장에 힘을 불어넣자'는 의미에서 파이팅코리아라는 이름을 부여했다.

해당 펀드를 운용하는 김정표 하나자산운용 매니저는 "한국 기업들의 주주환원 기조 강화와 구조적 리레이팅은 이제 막 시작 단계에 있다"며 "하나 파이팅코리아 펀드는 이러한 구조적 변화를 선도하며 밸류업 시장의 중심에 서고 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어플리케이션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더욱 스마트한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위해 TIGER ETF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더욱 스마트한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위해 TIGER ETF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더욱 스마트한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위해 TIGER ETF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TIGER ETF 앱은 최근 전면 개편된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의 핵심 기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TIGER ETF 라인업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시장 리포트, 투자 정보 등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쉽고 직관적인 환경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은 TIGER ETF 앱 하나로 ETF 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원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TIGER ETF 앱은 ETF 투자 경험을 한층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통합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AI 어시스턴트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 투자자들이 ETF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 충북 괴산군에 사랑의 성금 전달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왼쪽이 괴산군가족센터 관계자에게 사랑의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대신파이낸셜그룹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왼쪽)이 괴산군가족센터 관계자에게 사랑의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대신파이낸셜그룹]
대신송촌문화재단은 충청북도 괴산군 가족센터와 청천재활원에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평소 사회공헌 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이어룡 회장이 직접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성금은 다문화가정의 생활 여건 개선과 재활 환우들의 의료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신송촌문화재단은 지난 2014년부터 괴산군에 꾸준히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오고 있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은 "지역 사회의 다문화가정과 재활 환우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대신파이낸셜그룹은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롯데캐슬
한화
스마일게이트
경주시
DB손해보험
NH투자증
삼성증권
신한은행
SC제일은행
db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한화투자증권
포스코
kb금융그룹
NH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
교촌
삼성전자
씨티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카카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