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연말을 맞아 AI 플랫폼 유료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외화머니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해외 결제로 AI 플랫폼 유료 구독 서비스 이용 시 외화머니 5 달러가 지급된다.
혜택 적용 대상은 지난달부터 행사 전일인 지난 15일까지 AI 플랫폼 결제 이력이 없는 KB국민 개인 신용·체크카드(기업·BC·마에스트로 제외) 고객이다. 이벤트 외화머니는 내년 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도 AI 플랫폼 Chat GPT Plus·클로드 AI 유료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 후 Chat GPT·클로드 AI 유료 구독을 5 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은 각각 4000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내년 2월 28일까지 하나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BC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Chat GPT 정기 구독 시 5000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삼성 금융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니모 고객은 오는 31일까지 모니모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등의 컨셉을 선택 후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로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위 이벤트는 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제작된 영상 공유·친구 초대 완료 시 최대 3회까지 참여 회수가 추가된다.
신한라이프는 시니어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AI 에이전트가 고객이 상담원과 나눈 통화 내용을 분석·요약해 고객에게 알림톡으로 제공한다.
특히 상담 내용은 △고객이 문의한 내용 △상담사가 안내한 주요 사항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추가 안내 사항 등으로 구분돼 고객에게 전송된다. 현재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는 'SOL 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이용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