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5 목요일
흐림 서울 25˚C
부산 24˚C
흐림 대구 25˚C
흐림 인천 25˚C
광주 24˚C
흐림 대전 23˚C
울산 25˚C
흐림 강릉 25˚C
흐림 제주 30˚C
생활경제

BGF리테일, 부산 물류센터 상량식 개최…"미래 성장 동력 핵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9-25 11:43:30
홍정국 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홍정국 BGF 부회장이 부산 물류센터 상량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이코노믹데일리] BGF리테일이 부산에 국내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로 스마트 물류센터를 짓는다. 내년 4분기 완공되는 물류센터는 영남권 물류 안전화와 수·출입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 BGF리테일의 미래 성장 동력을 담당할 계획이다.
 
25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24일 부산 강서구 구랑동 부산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홍정국 BGF 부회장과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 이민재 BGF로지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물류센터 상량식을 개최했다
 
상량식은 건축물의 골격이 거의 완성된 상태에서 건물의 주축인 대들보를 올리는 행사다. 상량 일시와 기원을 담은 글인 상량문을 함께 적어 올려 건축물의 탄생을 알리고 안녕과 번영을 염원한다.
 
물류센터는 내년 4분기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총 4만7000㎡(약 1만4000평)의 부지에 연면적 12만㎡(약 3만8000평) 규모로 기존 BGF리테일 중앙물류센터보다 두 배 크다.
 
BGF리테일은 이번 물류센터 건립을 위해 약 22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단행했다.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부산 물류센터를 활용해 영남권역의 배송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재편할 예정이다.
 
동시에 몽골,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등 향후 해외 진출 국가로 상품 및 물자를 신속하게 운송하는 수출 전진기지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부산 물류센터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물류센터 예비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연간 최대 2700 메가와트시(M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 시설도 물류센터에 설치된다.
 
홍정국 BGF 부회장은 “부산 물류센터는 최첨단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영남권 물류 안정화에 기여하고 수출입 전진기지 역할로 BGF리테일의 미래 성장 동력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증권
한국증권금융
다올투자증권
KB금융그룹_1
DB그룹
농협
한화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대신증권
현대
삼성물산
한국토지주택공사
우리은행
미래에셋
신한카드
신한은행
우리은행
롯데케미칼
KB국민은행_3
kb캐피탈
KB국민은행_1
빙그레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_2
하이닉스
컴투스
KB금융그룹_3
콜마
KB국민은행_2
GC녹십자
동아쏘시오홀딩스
kt
바이오로직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