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 뱅킹 브리프] 기업은행,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1인당 최대 150만원 지원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9.11 목요일
맑음 서울 28˚C
흐림 부산 24˚C
구름 대구 25˚C
맑음 인천 26˚C
흐림 광주 24˚C
흐림 대전 25˚C
울산 23˚C
흐림 강릉 23˚C
흐림 제주 27˚C
금융

[데일리 뱅킹 브리프] 기업은행,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1인당 최대 150만원 지원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09-11 16:57:16
[이코노믹데일리] 기업은행,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1인당 최대 150만원 지원
 
IBK기업은행 자녀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 실시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자녀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 실시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의 자녀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IBK아이돌봄지원'은 정부가 시행 중인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에게 기업은행이 1인당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원 대상자는 과거 1년 이내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세전 연소득이 6000만원 이하인 12세 미만 자녀를 둔 중소기업 근로자·소상공인이다.

지원신청은 이달 15일부터 26일까지 IBK행복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BNK경남은행, 창원상공회의소와 협력…외국인 근로자 국내 정착 지원
 
11일 김태한 BNK경남은행장오른쪽과 최재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 경남광역비자 입국 외국인 근로자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경남은행
11일 김태한 BNK경남은행장(오른쪽)과 최재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 '경남광역비자 입국 외국인 근로자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창원상공회의소와 '경남광역비자 입국 외국인 근로자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경남경제포럼 현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태한 BNK경남은행장과 최재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회원사 대표 그리고 유관기관 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지원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외국인 근로자들의 원활한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경남은행은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 과정에서 필요한 금융교육 실시 및 금융서비스 제공을 하고 창원상공회의소는 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창원상공회의소는 지난 6월 경상남도가 공모한 지역 외국인력 지원과 우수 외국인력의 지역 정주를 위한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업무 수행을 위한 경남비자지원센터를 개소했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에서 등기우편·내용증명 안전하게 열람 가능"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에서 등기우편·내용증명도 확인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에서 등기우편·내용증명도 확인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등기우편이나 배달증명 등 종이우편으로 발송하던 안내문을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술(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로 전자문서법상 효력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에 따라 고객은 종이 우편 분실이나 주소 변경으로 인한 불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문자나 알림톡에 따른 스미싱 위험 없이, 종이 서류를 따로 보관하지 않아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즉시 열람 가능하며, 긴급한 안내사항도 실시간으로 전달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그동안 제3의 기관의 전자문서만 유통할 수 있었으나, 이번 특례로 은행이 자체적으로 발송하는 금융상품 및 전자금융 거래 관련 안내 문서도 법적 효력을 인정받아 직접 발송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종이 없는 모바일 전자고지로 전환함으로써 종이 사용을 줄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게 되며, 이는 약 600여 그루의 나무를 보호하는 효과와 같다.

국민은행은 국세청,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공공기관에서 발송하는 안내문도 KB스타뱅킹 전자문서로 통지하고 있다. 연말까지 지방세 고지서도 KB스타뱅킹 앱에서 확인과 납부가 동시에 가능하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산업은행, 글로벌본드 유로화·달러화 연속 발행…거액 조달 성공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한국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산업은행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한국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산업은행]
한국산업은행은 전세계 투자자를 대상으로 SSA(Sovereigns, Supranationals&Agencies) 전략을 적용해 유로화 글로벌본드와 달러화 글로벌본드를 연속 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12억5000만 유로, 이달 9일엔 10억 달러 규모다. SSA 전략은 수요예측 기간을 확대하고, 처음부터 목표 발행금리 수준을 명확히 제시하는 발행 전략으로 주로 국제기구 및 각국 정책금융기관들이 사용한다.

유로화 글로벌본드는 전세계적인 탈달러화 흐름 속에서 유로화 본드에 대한 투자자의 수요를 적기에 포착하고 SSA 투자자가 선호하는 발행조건(고정채, 3년) 및 아시아계 주요 투자자를 공략한 결과,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물 유로화 공모채 단일 트랜치(Tranche)로 발행됐다.

달러화 글로벌본드는 유로화와 달러화를 연속 발행하는 Tier 1 SSA기관(국제부흥개발은행, 유럽투자은행, 아시아개발은행 등)의 발행 전략을 채택해, 가격경쟁력과 발행 물량을 동시에 확보했다.

산업은행은 이번 발행으로 글로벌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신뢰를 확인하고 5년물 벤치마크 재확립하는 등 한국계 대표 SSA 발행기관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컴투스
콜마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_2
과실비율정보포털
KB국민은행_2
DB그룹
미래에셋
KB국민은행_1
kt
대신증권
한국토지주택공사
KB금융그룹_1
우리은행
삼성물산
현대
하이닉스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NH농협은행
KB금융그룹_3
우리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화
신한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