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초중등교육법 제29조 개정에 따른 AI 디지털교육자료화 추진에 맞춰 2학기 학교 지원에 나섰다.
교육청은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 업무 부담 최소화를 위해 최근 학교장과 실무자 설명회를 열고 지원 방안을 안내했다.
지원 대상은 AI 디지털교과서 사용교로 AI 디지털교육자료를 포함한 AI 코스웨어 예산을 지원한다. 에듀테크 장비도 직접 제공한다.
이를 위해 자체 예산을 최대한 확보해 운영 시기 지연 등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선 지원키로 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학교의 자율적 선택을 존중하면서 정책 변경에 따른 혼선을 줄이려는 현장 중심 정책의 일환”이라며“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이 하반기 남부교육 정책설명회를 마쳤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최근 AI융합교육원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유·초·중학교 교(원)장 및 교(원)감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하반기 교육지원청 지원 계획을 공유하고, 관리자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학교 교육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지구별 자율 장학 협의회 운영 계획 등으로 학교급별 학교 교육력 강화를 위한 핵심 정책 등을 안내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과 적극 소통하며 현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