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9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4˚C
맑음 울산 6˚C
맑음 강릉 6˚C
맑음 제주 8˚C
산업

"누구나 쉽게 사용하도록"...LG, 쉬운 가전 프로젝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소영 인턴기자
2025-08-27 17:31:10

모든 고객의 편리함과 안전함을 높이는 'LG 컴포트 키트'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 위한 '쉬운 글 도서'

LG전자 임직원들이 지난 26일 서울 영등포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쉽고 안전한 가전제품 사용법을 알려주는 쉬운 가전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 임직원들이 지난 26일 서울 영등포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쉽고 안전한 가전제품 사용법을 알려주는 '쉬운 가전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쉬운 가전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 고객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는 지원하는 활동을 확대한다.

27일 LG전자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비영리단체인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피치마켓과 협력해 서울과 창원, 평택, 구미 등 전국 각지 장애인 기관 20곳에서 장애 고객들에게 가전 제품사용법을 알려준다. 이 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LG전자는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자체 개발한 보조 액세서리인 LG 컴포트 키트 총 600개를 장애인 복지관 20곳에 전달한다. 

해당 키트 활용법도 함께 안내한다. 예를 들어 세탁기 문을 여닫기에 도움을 주는 액세서리 '이지핸들'을 어떻게 세탁기 문에 부착하는지 알려주고 적은 힘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느린 학습자나 발달장애 아동이 가전제품 사용법과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한 '쉬운 글 도서' 1500권을 전달한다. 이를 활용해 화제 위험 예방을 위한 전자레인지 사용법을 알려주는 등 가전제품 안전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발달장애 아동뿐 아니라 일반 초등학교 등에서도 교육용 자료로 호응을 얻어 올해 중에는 도서와 전자책으로 정식 출판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느린 학습자 및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진행하던 '가전 학교 원데이 클래스'  역시 비장애 어린이까지 확대 진행하고 있다. 이는 놀이를 통해 가전제품의 전기적·기계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현재까지 특수학급과 LG전자 베스트샵 등에서 총 27번 진행됐으며 180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은 "고객의 가전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교촌
kb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신한투자증권
롯데캐슬
우리은행
HD한국조선해양
신한카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현대해상
전세사기_숫자쏭
db
하이닉스
IBK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im금융지주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포스코
어킵
하이트진로
삼성증권
카카오
스마일게이트
경주시
신한금융지주
우리모바일
하나증권
우리은행
DB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
신한은행
미래에셋
NH투자증
KB국민카드
NH
한화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