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생페이백은 소비 진작·소상공인 매출 회복을 위해 진행하는 정부 정책으로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달 상공인 가맹점 카드 사용액이 지난해 월 평균 카드 사용액을 초과할 경우 증가분의 20%를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해준다.
이에 하나카드는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전 카드사 사용액을 분석 후 고객의 혜택 여부와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용 금액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한편 다음달 중 정부의 상생페이백 공식 페이지가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고객은 해당 페이지에서 △상생페이백 신청 △카드 소비 내역 확인 △환급액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해당 페이지를 예상 환급액 안내 서비스와 연계해 정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정부의 소비 회복 정책이 실질적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이 필수"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정책 효과를 높이고 마이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의 실용성과 대중성을 함께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스텔란티스코리아 푸조 차량 카드결제 서비스 제공

푸조의 공식 결제 파트너사 NHN KCP와 제휴를 통해 푸조 차량 구매 고객은 계약금·잔금을 KB국민카드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결제 가능 차량 전국 13개 푸조 전시장에서 위탁 판매되는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올 뉴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등 모델이다.
KB국민카드는 신차 구매 고객 대상 혜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KB Pay를 통해 행사에 응모하고 50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 고객은 최대 1% 캐시백·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카드할부 이용 고객은 최대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차등금리 할부가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KB Pay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