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바캉스특집] ①기능 넣고 가치 더한 선크림…제약업계, 세럼 제형 선케어 경쟁 활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7.22 화요일
흐림 서울 27˚C
구름 부산 25˚C
흐림 대구 26˚C
흐림 인천 26˚C
흐림 광주 25˚C
흐림 대전 25˚C
맑음 울산 24˚C
흐림 강릉 25˚C
맑음 제주 27˚C
생활경제

[바캉스특집] ①기능 넣고 가치 더한 선크림…제약업계, 세럼 제형 선케어 경쟁 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07-21 18:19:05

삼진제약·동아제약·일동제약, 기능성 앞세운 차별화 전략

[이코노믹데일리] 제약업계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겨냥해 비건 인증, 민감성 케어, 보습·미백 기능을 강화한 자외선 차단제(선크림)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1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비즈니스리서치인사이트에 따르면 전 세계 선크림 시장 규모는 2024년 기준 66억6000만 달러로 추정되며 향후 2033년까지 약 100억 달러를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아지자 국내 제약사들도 자외선 차단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진제약, 동아제약, 일동제약이 적극 나섰다.
 
 
핑크라이트 캡슐선세럼 제품 이미지사진삼진제약
핑크라이트 캡슐선세럼 제품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자사의 비건스킨케어 브랜드 심플로그를 통해 ‘핑크라이트 캡슐선세럼 SPF 50+ PA++++’을 선뵀다. 해당 제품은 수분함량이 70% 이상으로 10시간 후에도 보습 지속력이 90%에 달하며 백탁 현상이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SPF 50+ PA++++으로 색소 침착, 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자외선을 차단하며 특허받은 해양식물줄기세포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색소침착 개선율 10.51%를 입증했다. 여기에 민감성 피부 대상 일차자극 테스트에서 자극 지수 0.0을 기록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왼쪽부터 UV에이징 베리어 선세럼 노스카나인 트러블 컴포트 수분 선크림 제품 이미지사진동아제약
(왼쪽부터) UV에이징 베리어 선세럼, 노스카나인 트러블 컴포트 수분 선크림 제품 이미지.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민감성 피부 대상 저자극 수분 선크림 2종을 선보였다. 자사 브랜드 파티온을 통해 ‘노스카나인 트러블 컴포트 수분 선크림’과 ‘UV에이징 베리어 선세럼’을 출시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컴포트 수분 선크림은 민감성 피부 대상 피부자극 시험(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과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러 번 덧발라도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수분크림을 3번 바른 것과 동일한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노스카나인 UV에이징 베리어 선세럼은 자외선으로 인한 5대 피부 노화 지표(칙칙해진 피부 밝기, 떨어진 탄력, 수분 손실, 피부 장벽 손상, 열 노화)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두 제품 모두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을 갖췄으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프로바이오틱 모이스처 선세럼 제품 이미지사진일동제약그룹
프로바이오틱 모이스처 선세럼 제품 이미지. [사진=일동제약그룹]
일동제약그룹의 일동생활건강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퍼스트랩에서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모이스처 선세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모이스처 선세럼은 SPF50+, PA++++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미백과 주름 개선까지 가능한 3중 기능성 스킨 케어 제품이다.
 
주요성분으로는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이 적용된 유산균 발효물, 순도 98%의 글루타치온, 히알루론산 8종 등이 함유돼 피부 장벽 강화와 수분 관리, 맑고 생기 있는 피부결 형성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비타민C 유도체, 판테놀, 엑토인 등이 더해져 미백, 항산화, 진정, 보습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목표로 한다. 제품의 제형은 끈적임과 백탁 현상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세럼 타입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림 없이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부드러운 밀착력을 갖췄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sk네트웍스
NH농협
미래에셋자산운용
kb_5
KB국민은행_3
동아쏘시오홀딩스
CJ
SK
빙그레
여신금융협회
KB
sk
한국투자증권
e편한세상
우리은행_1
LG생활건강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DB그룹
우리카드
kb_4
kb증권
kb_2
위메이드
농협
KB국민은행_2
KB손해보험
KB_1
대신
셀트론
NH투자증
롯데건설
하나증권
이마트_데일리동방
LG
SK하이닉스
쿠팡
삼성증권
kb_3
우리은행_2
삼성
KB국민은행_1
롯데카드
kb
LG
KB국민은행_4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