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4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5˚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5˚C
맑음 울산 8˚C
맑음 강릉 8˚C
구름 제주 13˚C
신화통신

[경제] 오는 24일 열리는 '제16회 하계 다보스포럼'...'新시대 기업가 정신' 다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谢江,叶昊鸣,张宇琪,陆芸(一读),辛梦晨
2025-06-18 16:36:46
'제16회 하계 다보스포럼' 기자회견이 지난 17일 베이징에서 열렸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제16회 하계 다보스포럼'이 오는 24~26일 톈진(天津)시에서 열린다. 17일 주최 측은 포럼을 위한 준비가 모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베이징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따르면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연차총회로도 알려진 이번 하계 다보스포럼은 '신시대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진행된다. 현장에는 90여 개 국가(지역)에서 온 약 1천800명의 귀빈이 참석한다.

올해 포럼은 ▷글로벌 경제 해석 ▷중국 전망 ▷격변하는 산업 ▷인류 및 지구에 대한 투자 ▷신에너지 및 소재 등 5대 안건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천솨이(陳帥)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국제협력사(司) 부사장(부국장)은 이번 하계 다보스포럼을 통해 높은 수준의 개방을 촉진하고 중국식 발전을 통해 얻은 기회를 공유하겠다는 중국의 의지를 다시금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짐 후아이 네오(梁錦慧) WEF 상무이사는 글로벌 경제 성장의 60%를 아시아가 이끌고 있으며 그중 중국의 기여율은 절반에 달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올해 하계 다보스포럼을 통해 중국과 아시아의 발전 트렌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증권
우리은행
한화
포스코
한화투자증권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교촌
경주시
삼성화재
DB손해보험
db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kb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KB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씨티
NH
SC제일은행
하이닉스
카카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