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국제] 헤그세스 美 국방, 중동지역에 군사력 추가 배치 지시...'방어 태세' 강화 나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1.14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7˚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9˚C
맑음 제주 15˚C
신화통신

[국제] 헤그세스 美 국방, 중동지역에 군사력 추가 배치 지시...'방어 태세' 강화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新华国际 徐超
2025-06-17 18:06:43
지난 2013년 5월 11일 한국 부산에 도착한 미 해군의 핵추진 항공모함 '니미츠호'. (사진/신화통신) 

(미국 뉴욕=신화통신) 미국이 중동지역에 더 많은 군사력을 배치하며 '방어 태세' 강화에 나섰다고 16일(현지시간) 피트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이 밝혔다.

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지난 주말 미 중부사령부 책임 지역에 군사력을 추가 배치하라고 지시했다"면서 "미군 보호가 우리의 최우선 과제이며, 이는 중동지역에서의 방어 태세 강화를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미 언론은 항공기 추적 웹사이트 플라이트어웨어(FlightAware)를 인용, 지난 15일 30대 이상의 공중 급유기가 미국을 떠나 독일 람슈타인 공군기지, 영국, 에스토니아, 그리스에 착륙했다고 보도했다.

미 국방부 관료는 현지 언론에 헤그세스 장관이 '니미츠호' 항공모함 전단을 중동으로 파견하라고 지시한 것이 맞다고 확인했다.

지난 13일 새벽부터 이스라엘은 이란의 여러 지역에 대규모 공습을 감행했다. 이로 인해 이란의 핵 시설과 군사 목표물이 폭격당하면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란은 이에 대한 보복으로 이스라엘 국경 내 여러 목표물을 겨냥해 수차례 미사일·드론 공격을 가했다.

이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 미국 현지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이란을 대상으로 한 이스라엘의 군사 공격에 참여하지 않고 있으나 향후 개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db
NH
포스코
우리은행
NH투자증
SC제일은행
한화
신한투자증권
씨티
교촌
삼성전자
KB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경주시
삼성증권
DB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삼성화재
하이닉스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