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4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7˚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9˚C
맑음 제주 15˚C
신화통신

[영상] '제4회 CAETE'...아프리카 각국 "중국과 협력 강화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丁春雨,程济安,张楠,胡函博,戴斌,郝一林
2025-06-17 12:41:57

'제4회 CAETE' 개막...아프리카 각국 "중국과 협력 강화 기대" (01분19분)

[장난(張楠), 신화통신 기자] "'제4회 중국-아프리카 경제무역박람회(CAETE)'가 12일 후난(湖南)성 창사(長沙)시에서 열렸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온 참가자들은 행사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아델 엘아르비, 주중 튀니지 대사] "이번 박람회는 아프리카 제품을 선보이고 중국 시장에 진출시킬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 정부는 시장 개방을 위한 여러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중국과 아프리카 국가 간 협력은 이제 모든 법적 기반을 갖추게 됐습니다."

[엘리자베스 오포수 아자레, 가나 무역농업산업부 장관] "중국은 선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프리카가 중국의 친구임을 보여줬죠. 모든 아프리카 국가는 양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박람회에 나온 것이 분명합니다."

[렌존조 아리안 네스테르, 가봉 직업훈련교육청 청장] "이번 박람회는 무역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가능하게 해줄 겁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중국이 더 많은 것을 하고 싶어 하고 가봉과 협력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흘간 이어지는 이번 박람회에는 약 4천700개 중국∙아프리카 기업과 3만 명 이상이 참가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체결 예정인 협력 사업 규모는 110억 달러 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후난성 창사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NH
교촌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포스코
kb금융그룹
카카오
신한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닉스
롯데캐슬
신한은행
씨티
SC제일은행
삼성전자
한화
삼성화재
삼성증권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경주시
NH투자증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