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1 토요일
맑음 서울 8˚C
맑음 부산 9˚C
흐림 대구 11˚C
맑음 인천 11˚C
흐림 광주 12˚C
흐림 대전 11˚C
흐림 울산 13˚C
흐림 강릉 12˚C
흐림 제주 17˚C
금융

미래에셋증권, 신규 구조 '점프업(JumpUp) ELS'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5-02-10 15:43:12

만기 3개월…최초기준가 95~100% 이상 수익 지급

"해외주식 직접 투자 고객에 대안 상품 될 것"

서울 중구에 위치한 미래에셋센터원빌딩 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 중구에 위치한 미래에셋센터원빌딩 [사진=미래에셋증권]
[이코노믹데일리] 미래에셋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신상품 '점프업(JumpUp)'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구조인 점프업 ELS는 만기 3개월 상품으로 만기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일정 수준(최초기준가격의 95% 또는 100%, 상품별 상이) 이상인 경우 약정 수익률을 지급한다.

먼저 ELS 35875회(1등급, 매우높은위험) 상품은 테슬라와 엔비디아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 대비 95% 이상인 경우 원금의 개인 세전 15%(연 환산 약 60%) 수익률을 제공한다. 

가장 적게 상승한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 대비 115%를 초과하는 경우 해당 기초자산의 상승 수익률을 전부 지급한다. 다만 조건 미충족 시 원금을 모두 손실할 수 있다. 

위 수익 조건에 해당하지 않고 만기평가일 기준 기초자산이 어느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70%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가장 많이 내려간 기초자산의 하락률을 적용해 해당 기초자산을 실물로 지급한다. 마찬가지로 수익 지급 조건에 충족하지 않아 실물로 지급받을 경우 최대 100%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만기평가일까지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70%미만(종가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수익 지급 조건에 충족하지 않더라도 만기에 원금의 100%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은 이 외에도 수익 지급 조건이 최초 기준가격의 100%인 상품과 달러 투자가 가능한 상품 등 총 점프업 ELS 3종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숙려제도 비대상 고객의 경우 10~19일까지, 숙려제도 대상 고객의 경우 14일까지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청약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영업점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불확실성이 강화되는 시장 상황에서 점프업 ELS는 만기를 3개월로 짧게 설정하였고, 조건 충족 시 고객의 최대 수익률을 제한하지 않도록 설계했다"며 "해외 주식을 직접 투자하는 고객들의 대안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전자
DB손해보험
교촌
KB국민은행
NH
우리은행
포스코
삼성화재
신한투자증권
한화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한화투자증권
db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씨티
카카오
SC제일은행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