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전세계 출시…AI 혁신 강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서울 14˚C
부산 18˚C
대구 21˚C
흐림 인천 13˚C
광주 17˚C
대전 16˚C
흐림 울산 19˚C
강릉 16˚C
제주 16˚C
산업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전세계 출시…AI 혁신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5-02-07 09:48:51

갤럭시 최초 'One UI 7' 탑재…통합형 AI 경험 제공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탑재…화질 40%↑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Galaxy Experience Space 사진삼성전자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갤럭시 체험 공간 'Galaxy Experience Space'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7일 '갤럭시 S25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출시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우리나라와 미국, 영국, 인도, 태국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 120여개국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S25 시리즈 출시에 맞춰 구글 제미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언어가 총 46개로 확대된다. 

갤럭시 S25 시리즈에는 갤럭시 최초로 통합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인 'One UI 7'이 탑재됐다. 기반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사용자 상황을 이해하고 취향을 분석해 여러 애플레이션(앱) 간 자연스러운 AI 경험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나우 브리프' 기능은 일상 속 맞춤형 정보 브리핑을 제공하다. ‘나우 바'를 통해서는 사용자가 잠금 화면에서 손쉽게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측면 버튼을 눌러 AI 에이전트를 호출해 친구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말로 명령어를 입력하고 작업을 처리할 수도 있다. 

구글과의 협업으로 갤럭시 S24 시리즈에 처음 탑재됐던 '서클 투 서치' 기능도 진화했다. 다양한 데이터 형태를 처리할 수 있는 멀티모달이 적용돼 기존의 이미지·텍스트 검색에 더해 기기에서 재생되는 사운드 검색도 지원한다. 

갤럭시 S25 시리즈에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탑재됐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는 디스플레이 품질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칩셋에 설계된 AI 기반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명하게 표현해 주는 '프로스케일러' 기능이 최초로 탑재돼 이미지 품질이 약 40% 이상 개선됐다.

카메라 성능 또한 고해상도 센서와 AI 기반의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어느 거리에서도 디테일한 고화질의 이미지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가상 조리개' 기능도 추가돼 전문가용 카메라와 같은 심도 있는 표현을 할 수 있다. 나아가 ‘삼성 로그’ 기능은 손쉽게 풍부한 영상미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 S25 시리즈는 사용자의 일상 자체를 혁신할 것"이라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를 통해 역대 가장 자연스럽고 개인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2
메리츠증권
KB
종근당
DB손해보험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DB그룹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NH
대원제약
한화
LX
NH투자증
신한은행
국민카드
jw
관세청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