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기획·한중교류] 中韓 여러 도시 우호관계 체결...민간교류 및 경제무역 활성화 기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5 월요일
맑음 서울 12˚C
부산 13˚C
맑음 대구 12˚C
맑음 인천 12˚C
광주 10˚C
흐림 대전 11˚C
울산 12˚C
흐림 강릉 10˚C
제주 12˚C
신화통신

[기획·한중교류] 中韓 여러 도시 우호관계 체결...민간교류 및 경제무역 활성화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贤思,赵彩琳
2024-11-20 14:21:01

(중국 쿤밍=신화통신) '2024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가 18~19일 윈난(雲南)성 쿤밍(昆明)시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의 경기도 의왕시, 충청북도 충주시, 전북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부산광역시 영도구 등의 대표단이 참석해 중·한 양측이 문화·경제·관광 등 분야에서 교류 및 협력을 심화하고 미래 발전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19일 '2024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 자매결연 및 협력 프로젝트 체결식 현장. (사진/신화통신)

19일 오전 개최된 자매결연 및 협력 프로젝트 체결식에서는 중국과 한국의 여러 도시가 자매결연을 맺고 협력각서(MOC)를 체결했다.

체결식에서는 중국 산시(山西)성 윈청(運城)시와 한국 경기도 의왕시, 헤이룽장(黑龍江)성 다칭(大慶)시와 한국 충청북도 충주시가 정식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또한 중국 상하이시 황푸(黃浦)구와 한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중국 상하이시 충밍(崇明)구와 한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가 각각 2025~2026년 우호 교류 MOC를 체결했다.

김성제 경기도 의왕시장은 국제우호도시는 각국 국민 간 우호 교류, 경제·무역 협력, 문명 호감(互鑒·서로를 본보기로 삼음)을 추진하는 중요한 가교라며 의왕시와 윈청시의 이번 결연이 한·중 양국 국민의 우의를 한층 증진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향후 두 도시가 청소년 상호 방문 등 교류를 심화하는 한편, 경제·무역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고 합자기업 설립과 무역 플랫폼 구축을 함께 논의하며 두 도시의 비즈니스 발전을 촉진하고 상호이익과 윈윈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지난 8일 중국이 한국 일반 여권 소지자에 대해 비자 면제 정책을 시행한 이후 중국을 찾는 한국 관광객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해 쿤밍 창수이(長水)공항에서 많은 한국 관광객을 봤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 정책이 중국 관광 붐을 일으켜 한·중 우호 관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그룹
우리은행_1
SK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NH투자증
국민카드
DB손해보험
한화
우리은행_2
하나금융그룹
KB증권
신한은행
종근당
LX
jw
대원제약
NH
관세청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