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7 토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1˚C
맑음 대구 -0˚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1˚C
구름 대전 -0˚C
흐림 울산 1˚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7˚C
건설

HDC현대산업개발, 가설구조물 안전성 확보 위한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11-14 15:15:21
왼쪽부터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 홍기철 한국비계기술원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왼쪽부터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 홍기철 한국비계기술원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코노믹데일리]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3일 한국비계기술원과 가설구조물의 구조 안전성을 확보하고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과 한국비계기술원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고 없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가설 기자재의 품질 신뢰도와 안전성 확보에 초점을 맞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비계기술원과 함께 가설구조물의 △구조 검토 △품질인증 △안전 실명제 △안전교육 △안전 점검 등을 통해 반입단계부터 시공·유지·해체에 이르는 모든 사이클을 밀착 관리할 수 있다.
 
또 기존에 품질과 시공, 안전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분산된 업무 역할을 일원화하고, 함께 협업함으로써 업무 공백을 제로화한다는 방침이다.
 
건설 현장의 가설구조물 설치 공종은 장비가 아닌 인력 중심의 설치 공종으로서 가설자재의 품질, 구조안정성 검토, 지속적인 점검 등 주요 3요소의 주기적 관리가 필요한 공종이다.
 
전체 가설공사에서 비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70% 이상인 만큼 HDC현대산업개발은 비계를 비롯해 동바리 등 가설구조물 일체의 안전관리에 앞장서 왔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대표이사)는 "이번 한국비계기술원과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건설 현장의 가설구조물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품질 기술력 확보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3/3
신한은행
하이트진로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기업은행
우리카드
하나금융그룹
현대해상
KB금융그룹 2/4
현대
SK하이닉스
우리은행
KB국민은행 1/3
KB금융그룹 4/4
효성
우리은행
kb
신한
부광약품
한국투자증권
DGB그룹
동아쏘시오홀딩스
녹십자홀딩스
어킵
KB국민은행 2/3
KB금융그룹 3/4
LH농협
KB금융그룹 1/4
삼성화재
NH
신한금융
삼성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