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국제] 애플,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刘杰,吴晓凌
2024-06-11 18:39:54
지난 3월 22일 사람들이 미국 수도 워싱턴의 한 애플 매장 앞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미국 샌프란시스코=신화통신) 애플이 10일(현지시간)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AI(인공지능)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공개했다. 이 시스템은 생성형 AI의 강력한 기능을 통합하고 애플의 다양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애플에 따르면 '애플 인텔리전스'가 iOS 18, 아이패드OS 18, 맥OS 세쿼이아 운영체제와 깊이 접목돼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애플의 각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메일, 노트 등 앱에서 텍스트 수정, 교정, 요약 등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는 새로 출시된 이미지 도구를 사용해 몇 초 안에 애니메이션, 삽화 또는 스케치 스타일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의 도움으로 사용자는 자연어로 특정 사진 및 동영상의 특정 부분을 검색할 수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의 지원으로 음성 비서 시리는 더 풍부한 언어 이해력을 탑재해 더욱더 자연스럽고 문맥을 파악하며 개인화된 답변이 가능해졌다.

애플은 올해 말 생성형 인공지능 툴 챗GPT를 iOS 18, 아이패드OS 18, 맥OS 세쿼이아 시스템 플랫폼에 접목해 계정 생성 없이 무료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애플 인텔리전스'가 사용자와 애플 제품의 상호작용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AI가 과학기술 발전의 격전지가 된 현 시점에서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가 사용자에게 새로운 상호 인터렉티브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애플 제품의 판매를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조선해양
KB금융그룹1
DB그룹
KB금융그룹2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수협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3
NH
신한카드
종근당
한국투자증권
교보증권
KB증권
KT
포스코
SK하이닉스
우리은행
롯데케미칼
신한은행
삼성전자 뉴스룸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