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NHN클라우드, '누구나 쉽게' 만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AppPaaS' 베타 서비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NHN클라우드, '누구나 쉽게' 만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AppPaaS' 베타 서비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25 10:33:20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경험 없어도 4번의 클릭만으로 서비스 개발

서비스 출시 후 문제 해결 및 개발 환경 제공

베타 서비스 무료 제공, 누구나 신청 및 이용 가능

NHN ‘AppPaaS’ 베타 서비스 출시
NHN, ‘AppPaaS’ 베타 서비스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을 '누구나 쉽게' 만드는 플랫폼 'AppPaaS'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AppPaaS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빌드, 배포부터 모니터링까지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경험이 없어도 서비스 개발 환경 및 인프라 조성 등에 필요한 절차를 단 4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할 수 있어, 개발자들이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AppPaaS는 특히 서비스 출시 단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 트래픽 규모가 예상보다 커질 경우 서비스 중단 없이 빠르게 서버를 증설하는 '오토스케일', 배포 오류 발생 시 이전 버전으로 복구할 수 있는 '롤백', 필요 시점에 코드를 배포할 수 있는 '재배포' 등의 기능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고 개발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NHN클라우드는 AppPaaS 베타 서비스 출시에 앞서 앱 개발 기업 '주식회사 몽가'의 첫 번째 서비스 '손만두'에 AppPaaS의 핵심 기능을 구현한 MVP(Minimum Viable Product) 버전을 제공하며 실제 서비스에 적용한 결과 성공적인 성과를 입증했다. '손만두'는 사용자가 직접 쓴 손글씨를 인공지능 모델이 폰트로 제작해주는 모바일 앱 서비스로, AppPaaS 도입 덕분에 서비스 출시 후 앱스토어 '그래픽 및 디자인 카테고리' 부문 인기 앱 6위에 드는 놀라운 결과를 달성했다.

NHN클라우드는 국내 중소형 기업들이 간편하게 클라우드를 도입 및 운영할 수 있도록 AppPaaS 베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베타 서비스는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거나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관리하고 싶은 기업이라면 누구나 NHN클라우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이용할 수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AppPaaS 베타 서비스 출시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의 어려움을 겪는 국내 개발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웹/앱,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빠르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한화
KB증권
한국유나이티드
DB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NH투자증권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미래에셋
신한금융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e편한세상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