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NHN, 한게임 섯다&맞고, 커뮤니티 강화로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게임'으로 거듭나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NHN, 한게임 섯다&맞고, 커뮤니티 강화로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게임'으로 거듭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15 10:22:25
한게임 섯다맞고 커뮤니티 업데이트
한게임 섯다&맞고 커뮤니티 업데이트

[이코노믹데일리]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공개형 친선대전', '친구 등록', '쪽지', '프로필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공개형 친선대전'은 기존 친구 검색을 통한 대전 요청 방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된 방을 생성하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된 기능이다. 이를 통해 친구 외 다른 이용자들과도 섯다&맞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게임 중 마이크 권한 승인 시 친구들과 함께 대화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보이스톡' 기능도 추가되었다.

'친구 등록' 기능을 통해 최대 30명의 이용자와 친구를 맺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매일 무료 재화인 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친구 혜택도 제공한다. '쪽지' 기능은 1:1 쪽지와 최대 6명이 동시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단체 쪽지를 지원하며, 쪽지로 대화하는 도중 상대방에게 게임 리플레이 공유 및 친선 대전 생성도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프로필 설정'에서는 성별, 연령, 지역을 등록할 수 있으며, 소개 글을 통해 나만의 새로운 부캐를 설정하여 게임 속 친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다.

커뮤니티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 기준을 달성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깐부 나한량/깐부 신노장/우정타투 패쪼기/캐릭터 사용권 등의 인게임 아이템과 삥아리 카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신세계 상품권(5만원)/소니 헤드셋/갤럭시 S24 울트라/아이폰 15 프로 맥스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의 자세한 참여 방법은 한게임 오리지널 캐릭터 '삥아리'가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는 "섯다와 맞고를 스포츠처럼 즐기는 콘텐츠가 방송과 영화,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확장되면서 '한게임 섯다&맞고'에 젊은 이용자들의 유입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KB증권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경남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DB
보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lx
미래에셋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하나증권
롯데캐슬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