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박승기 전 카카오브레인 CEO, 브라이언임팩트 신임 이사장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01 13:04:35

카카오 출신 인공지능 전문가, 사회공헌 활동 이어나가

브라이언임팩트 박승기 신임 이사장
브라이언임팩트 박승기 신임 이사장

[이코노믹데일리]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설립한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는 1일 박승기 전 카카오브레인 CEO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오는 5월까지인 김정호 전 이사장의 잔여 임기를 승계한 뒤 이사회에서 연임 여부를 승인받게 된다.

박 이사장은 2007년 카카오의 전신인 아이위랩에서 카카오톡 개발에 참여한 주역이다. 이후 김범수 브라이언임팩트 창립자와 함께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인 카카오브레인의 설립 과정에 참여했으며, 2018년 9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카카오브레인 대표를 맡았다.

박 이사장은 카카오브레인 퇴사 후에도 AI 기술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써왔다. 특히 지난 1월에는 'AI for Good' 캠페인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지원하기도 했다.

브라이언임팩트는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2020년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승기 신임 이사장의 취임은 브라이언임팩트의 사회공헌 활동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이사장의 AI 기술 전문성과 사회 문제 해결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브라이언임팩트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