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국토부, 건설기술인 직무교육 전담 기관 15곳 지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4-04-01 09:42:42
ㅇ
[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국토교통부는 교육ㆍ훈련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건설기술인의 교육을 전담할 교육기관(15곳)을 지정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지정된 교육기관은 향후 3년간(2027년 3월까지) 건설기술인 직무교육을 전담하게 된다. 종합 교육기관은 기존 교육기관 7곳(갱신), 신규 1곳 등 총 8곳을, 전문교육 기관은 기존 교육기관 5곳(갱신), 신규 2곳 등 총 7곳을 지정했다.

국토부는 신규로 지정된 교육기관의 경우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교육관리기관을 통해 매년 교육기관의 교육실적 및 교육 만족도 등 성과를 평가하는 등 교육의 질과 성과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8월부터 건설기술인 교육기관 정보와 교육콘텐츠 정보를 한곳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교육ㆍ훈련정보 시스템의 운영을 개시한다. 이를 통해 건설기술인의 교육기관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기관 간 경쟁도 유도할 계획이다.

김명준 국토부 기술정책과장은 “이번에 지정된 교육기관이 우수한 강사와 커리큘럼을 통해 건설기술인의 직무능력 향상과 새로운 기술정보 획득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정부는 앞으로 건설환경 변화 및 건설기술인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교육과정 편성과 교육기준 마련을 통해 건설기술인의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보령
DB
하나증권
NH투자증권
하이닉스
넷마블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KB증권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