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3만원대 5G 요금제 시대 열다, SK텔레콤·LG유플러스 잇따라 출시…데이터 경쟁 본격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3만원대 5G 요금제 시대 열다, SK텔레콤·LG유플러스 잇따라 출시…데이터 경쟁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7 13:58:01

3만원대 요금제, 데이터 제공량 확대…소비자 선택권 넓혀

SK텔레콤, "2만원대 온라인 요금제 업계 최초 선보여"

LG유플러스, "육아가구 데이터 쿠폰 데이터량 두 배로 늘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KT에 이어 3만원대 5G 요금제를 출시하며 5G 요금제 경쟁이 본격화됐다. 

SK텔레콤은 월 3만9000원에 6GB를 제공하는 '컴팩트' 요금제를 출시하며 데이터 소량 이용자의 통신비 부담을 완화했다. LG유플러스는 월 3만7000원에 5GB를 제공하는 '5G 미니' 요금제를 출시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5G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두 회사 모두 기존 5G 중저가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도 확대했다. SK텔레콤은 '베이직'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8GB에서 11GB로, '슬림' 요금제 데이터 제공량을 11GB에서 15GB로 늘렸다. LG유플러스는 '5G 슬림+'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6GB에서 9GB로, '5G 라이트+'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도 12GB에서 14GB로 늘렸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2만원대 온라인 요금제 '다이렉트 5G 27'(월 2만7000원, 6GB), '다이렉트 5G 31'(월 3만1000원, 8GB) 등을 출시하며 업계 최초 2만원대 온라인 요금제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4만2000원에 데이터 24GB(소진 시 최대 1Mbps로 계속 이용)를 제공하는 '5G 다이렉트 42', 월 3만원에 데이터 5GB(소진 시 최대 400kbps로 계속 이용)를 제공하는 '5G 다이렉트 30' 등 온라인 요금제를 함께 출시했다.
 
SK텔레콤 5G 요금제 신규 출시 및 개편 사진K텔레콤
SK텔레콤 5G 요금제 신규 출시 및 개편. [사진=K텔레콤]

SK텔레콤은 34세 이하 고객 대상 신규 요금제 '0 청년 37'(월 3만7000원, 6GB)을 출시하며 청년층의 통신비 부담을 완화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만 24개월 미만 육아가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5GB 쿠폰의 데이터 제공량을 10GB로 두 배 늘리고 대상 연령도 생후 36개월과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한 첫 해로 확대해 총 4년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만 24개월 미만 육아가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5GB 쿠폰의 데이터 제공량을 10GB로 두 배 늘린다. 대상 연령도 생후 36개월과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한 첫 해로 확대해 총 4년간 제공한다. 육아가구 데이터 쿠폰은 올해 말까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해 신청할 수 있다.

3만원대 5G 요금제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넓혀졌지만,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본 기사에서는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회사의 3만원대 5G 요금제를 비교하고,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제시한다.

 
LG유플러스 5G 요금제 2종 신설 및 2종 개편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5G 요금제 2종 신설 및 2종 개편. [사진=LG유플러스]

데이터 이용량이 많다면 SKT 컴팩트 요금제가 1GB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한다. 하지만, 데이터 이용량이 적거나 Wi-Fi를 주로 사용한다면 LGU 5G 미니 요금제가 2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SKT 컴팩트 요금제는 웨이브 앤 데이터 부가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LGU 5G 미니 요금제는 유독 플랫폼을 통해 디즈니플러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하는 OTT 플랫폼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입하고 이용하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는 일반 요금제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SKT 다이렉트 5G 27, 다이렉트 5G 31, LGU 5G 다이렉트 30, 5G 다이렉트 42 등이 온라인 전용 요금제이며, 온라인 가입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용자는 3만원대 5G 요금제 선택 시 고려 사항으로 본인의 월 평균 데이터 이용량을 고려하여 적절한 데이터 제공량을 선택하고 부가적으로 이용하는 OTT 플랫폼, 부가 서비스 등을 고려하여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입하고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다면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선택하여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가격, 통신 속도, 고객센터 서비스 등 다른 요인들도 함께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3만원대 5G 요금제 출시는 소비자들에게 통신비 절감의 좋은 기회가 되었다. 본인의 데이터 이용량, 추가 혜택, 온라인 전용 요금제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여 통신비를 절감하고 5G 서비스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한편 3만원대 5G 요금제 출시는 5G 요금제 시장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각 회사들은 더욱 저렴한 가격, 더 많은 데이터 제공량, 더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5G 요금제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kb금융그룹
기업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DB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KB증권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우리은행
lx
미래에셋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