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4인 '50 베스트 시그니처 세션'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3-24 14:08:00

국제 미식 행사 '50 베스트 시그니처 세션', 27일 한국의집서 개최

한국의집 주최 50 베스트 시그니처 세션 공식 홍보물 사진한국문화재재단
한국의집 주최 50 베스트 시그니처 세션 공식 홍보물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이코노믹데일리] 국내외 유명 셰프들이 함께 진행하는 협업 다이닝 행사 ‘50 베스트 시그니처 세션(50 Best Signature Sessions)’이 서울에서 개최된다.

‘50 베스트 시그니처 세션’은 매년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 50곳을 발표하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의 시상식을 기념하는 미식 행사다.

24일 한국문화재재단에 따르면 2013년부터 시작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은 싱가포르, 방콕, 마카오 등 아시아 주요 관광도시에서 개최돼 왔으며, 올해 개최지로 서울이 선정됐다. 국내외 유명 셰프의 레스토랑 및 고유한 역사적⸱문화적 의미를 지닌 장소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류문화복합공간 ‘한국의집’에서 오는 27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역대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수상자인 조희숙 셰프, 조한 시 셰프, 피사야 ‘팜’ 쑨 똔 야나키 셰프 3인과 미쉐린(미슐랭) 1스타 셰프인 김희은 셰프가 함께 ‘대자연(Mother Nature)’을 주제로 한 만찬을 선보인다.

지난 2020년 ‘아시아 베스트 여성 셰프상’을 수상한 조희숙 셰프는 ‘미쉐린 멘토 셰프’로 선정됐으며, 현재 한국의집 조리고문을 맡고 있다. 조한 시(Johanne Siy) 셰프는 싱가포르 ‘롤라(Lolla)’의 헤드 셰프로 지난 2023년 ‘아시아 베스트 여성 셰프상’을 수상했다. 피사야 ‘팜’ 쑨 똔 야나키(Pichaya Pam Soontornyanakij) 셰프는 태국 ‘포통(Potong)’의 오너 셰프로 올해 ‘아시아 베스트 여성 셰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희은 셰프는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소울’의 오너 셰프로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해 감각적으로 풀어낸 요리를 선보인다.

한국의집에 모인 여성 셰프 4인은 각각의 개성이 드러나는 요리와 더불어 협업(컬래버레이션)한 요리를 선보이며, 코스 만찬을 제공한다. 행사 전 한국의집 중정마당에서 전통예술공연을 포함한 리셉션이 진행돼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된다.

조희숙 셰프는 “오랜 시간 전통음식의 보존과 보급을 위해 힘쓰고 있는 ‘한국의집’에서 국내외 여성 셰프들이 협업하는 만찬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서 깊은 전통 한옥과 궁중·반가(班家)음식을 기반으로 하는 한식의 가치가 국경을 넘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0 베스트 시그니처 세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의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 종료 후 현장 하이라이트 영상은 한국의집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문화재재단은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오는 5월 17일 국가유산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대한통운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미래에셋
신한금융
넷마블
KB증권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부영그룹
DB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lx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보령
대원제약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