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구글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위험 관리 솔루션 'SCC 엔터프라이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0 13:52:50

클라우드 보안과 SecOps 통합한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 선보여

위협 인텔리전스와 AI 기반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환경 안전 지킴

AI 기반 보안 솔루션은 고객 성공에 필수적

카일 터너Kyle Turner 구글 고객 엔지니어링 및 보안 영업부문 사장이 20일 서울 강남구 위워크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에서 SCCSecurity Command Center Enterprise 엔터프라이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구글 클라우드
카일 터너(Kyle Turner) 구글 고객 엔지니어링 및 보안 영업부문 사장이 20일 서울 강남구 위워크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에서 'SCC(Security Command Center Enterprise) 엔터프라이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구글 클라우드]

[이코노믹데일리] 구글 클라우드는 20일 서울 강남구 위워크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클라우드 위험 관리 솔루션 'SCC(Security Command Center Enterprise) 엔터프라이즈'를 론칭했다. SCC 엔터프라이즈는 구글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AWS와 애저까지 포괄하는 멀티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 보안과 조직의 보안 운영(SecOps)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한 게 핵심이다.

SCC 엔터프라이즈는 주요 3가지 혁신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의 안전을 책임진다. 보안 운영을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해 보안 가시성을 높이고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지원한다.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도구를 활용해 통찰력을 확보하고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대응(SOAR) 도구로 신속히 대응하는 보안 운영 방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안팀은 조직의 보안 상태, 잠재적인 위협 활동, 클라우드 사용자 인증 정보 및 데이터 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위협 대응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위험 관리를 위한 모든 워크플로우를 통합하여 문제 해결의 책임도 명확히 규명할 수 있다.

구글 보안 패브릭과 맨디언트의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합해 새롭고 특이한 공격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방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맨디언트 헌트와 통합되어 온디맨드 방식으로 맨디언트의 전문 인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하여 보안 전문가부터 경험이 적은 담당자까지 누구나 간편하게 보안 운영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 최신 보안 운영 기능과 방대한 데이터 처리 능력, 전 세계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객의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강력하게 보호한다. 매일 수십억 건의 보안 이벤트를 처리하는 구글의 엄청난 데이터 처리 능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는 위협을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차단할 수 있다.

카일 터너 구글 고객 엔지니어링 및 보안 영업부문 사장은 “기업이 아직 AI를 활용하지 않더라도 공격자는 이미 AI를 활용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AI 기술은 고객 성공에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SCC 엔터프라이즈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 수집부터 탐지, 조사, 대응까지 자연어 검색을 간소화하고, 보안 전문가 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SCC 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환경의 안전을 책임지는 혁신적인 멀티 클라우드 위험 관리 솔루션으로, 기업의 클라우드 여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보령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DB
KB증권
하나증권
대원제약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신한금융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lx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