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AI 기반 B2B 사업 본격화… "고객 맞춤 솔루션으로 시장 선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0 09:03:03

클라우드 기반 월정액 구독 서비스로 중소기업도 쉽게 도입 가능

LLM 기반, 수 초 만에 효과적인 프로모션 문구 제작

첫 고객 SK렌터카, 올인원 AICC 구축

SK스토아, 베네피아 등 커머스 기업 도입

SK텔레콤은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SKT 직원들이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SKT 직원들이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다양한 AI 기반 B2B 신규 서비스 출시와 기업 고객 확보를 통해 AI 기반 B2B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20일 SK텔레콤은 올인원(All-in-One) 구독형 AI 컨택센터(AICC) 서비스 ‘SKT AI CCaaS’와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T AI CCaaS’는 콜 인프라부터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회선, 상담인력, 시스템 운영대행 등 AICC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 월정액 구독 방식으로 제공한다.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도입 가능하며, 기업은 필요한 챗봇 등 AICC 솔루션을 선택하거나 단계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

‘AI 카피라이터’는 LLM(초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이다. 서비스명, 프로모션 내용, 고객 연령, 마케팅 채널 등 간략한 정보 입력으로 효과적인 프로모션 문구를 제공한다. 월 수 만 건 이상의 광고문구를 생성하며, 기업 고객은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 현재 사용 중인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미 AICC 사업에서 SK렌터카를 첫 고객으로 확보했다. SK렌터카의 AICC 구축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AI 카피라이터’는 SK스토아, 베네피아 등 커머스 기업들이 도입했다. SK스토아는 마케팅 업무 효율성 향상을 기대했고, 베네피아는 직장인들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개인화 마케팅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규식 SK텔레콤 AI Contact사업 담당은 “업무 효율성 제고나 생산성 확대를 위해 기업이 AI를 도입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AICC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은 AI 기반 B2B 사업 확대를 통해 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미래에셋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부영그룹
lx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DB
기업은행
넷마블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KB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