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최경주재단, 꿈나무 장학생 8명 선발…10년간 301명 후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1 10:29:57

SG 경영 모범사례, 예술·스포츠·의료 분야 인재 양성

"전문 역량과 인성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 지원"

 왼쪽에서 세번째 최경주재단 김현정 이사 네번째 SKT 장지탁 스포츠기획팀장 최경주 이사장은 화상회의로 장학꿈나무 증여수여식 참여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왼쪽에서 세번째) 최경주재단 김현정 이사, (네번째) SKT 장지탁 스포츠기획팀장, 최경주 이사장은 화상회의로 장학꿈나무 증여수여식 참여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SKT)과 최경주재단은 10년간 이어온 '장학꿈나무'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의 꿈나무들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월 29일 열린 증서 수여식에서 2024년 신규 장학생 8명과 졸업생 5명이 희망찬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10년간 301명의 꿈나무 키운 아름다운 동행

SKT-최경주재단의 장학꿈나무 사업은 전국의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간 15~20여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후원 사업이다. 2014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올해까지 총 301명의 꿈나무들에게 학비 지원을 제공하며 ESG 경영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장학꿈나무 사업은 단순히 학비 지원을 넘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링을 통해 꿈나무들의 성장을 돕는다. 이 과정에서 예술, 스포츠, 의료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재들이 배출되고 있다. 5기 출신인 김성욱 씨는 최근 독일 괴테극장에서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오페라 부지휘자로 발탁돼 화제를 모았다.

올해 장학꿈나무로 선발된 문지우(중앙대학교 다빈치캠퍼스 스포츠과학부 1학년) 학생은 재단 골프꿈나무 지원을 통해 프로 골퍼가 되었으나, 골프 지도자로서의 꿈을 품고 대학에 진학하게 되었다. 그는 "재단 꿈나무로서 받은 가르침을 바탕으로 골프 실력과 전문성,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최경주 이사장은 "최경주재단의 꿈나무가 전문 역량과 인성을 모두 갖춰 다음 세대를 여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오경식 SKT 스포츠마케팅 담당은 "SKT는 지난 10년간 최경주재단과 함께 장학지원사업을 통해 불우청소년들에게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차세대 리더 양성을 지원해왔다"며 "SKT는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한 ESG 경영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보령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DB
넷마블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금융그룹
대원제약
NH투자증권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부영그룹
KB증권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