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양자 대표기업 7개사 손잡고 '퀀텀 얼라이언스' 설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7 10:58:59

국내외 양자 시장 공략 본격화… 연평균 29.2% 성장 목표

공공사업 공동 수주 · 양자 솔루션 패키지化 등… 올 상반기에 공동 브랜드도 론칭

SK텔레콤은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 우리로 케이씨에스 노키아 IDQ코리아 등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손인혁 SKT GS AIX추진 담당 한주호 노키아코리아 유선사업 총괄 하민용 SKT 글로벌솔루션오피스 담당CDO 정지성 에스오에스랩 대표 엄상윤 IDQ코리아 대표 오민교 우리로 사장 김광묵 케이씨에스 대표 주갑수 엑스게이트 대표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 우리로, 케이씨에스, 노키아, IDQ코리아 등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손인혁 SKT GS AIX추진 담당, 한주호 노키아코리아 유선사업 총괄, 하민용 SKT 글로벌솔루션오피스 담당(CDO), 정지성 에스오에스랩 대표, 엄상윤 IDQ코리아 대표, 오민교 우리로 사장, 김광묵 케이씨에스 대표, 주갑수 엑스게이트 대표. [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7일,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국내 양자 대표기업 7개사와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Quantum Alliance)'를 설립하고 향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퀀텀 얼라이언스’ 회원사로는 SKT를 비롯해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 우리로, 케이씨에스, 노키아, IDQ코리아 등 총 7개社가 참여한다.

‘에스오에스랩’은 라이다(LiDAR)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톱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엑스게이트’는 국내 가상사설망 (VPN) 1위의 퀀텀VPN 공급기업이다. ‘우리로’는 양자 기술의 핵심 소자인 단일광자 검출소자(SPAD)* 글로벌 1위 업체이며, ‘케이씨에스’는 하드웨어 기반 암호모듈 국내 1위 업체로 국가인증 최고 등급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다.

'퀀텀 얼라이언스'는 공공사업 및 국책과제 공동 수주, B2B 프로젝트 공동 참여, 회원사 기술 및 솔루션 패키징 등을 통해 국내외 양자 시장을 공략한다. 또한, 올해 상반기 중 공동 브랜드 론칭,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 핵심 기술 보유 글로벌 양자 기업 공동 투자 등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퀀텀 얼라이언스'는 회원사들의 기술과 공동 솔루션 등을 앞세워 연평균 29.2%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외 양자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 따르면, 글로벌 양자 시장은 2023년 25조 9024억원에서 2030년 155조 5112억원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하민용 SKT 글로벌솔루션오피스 담당(CDO)은 "이번 퀀텀 얼라이언스 설립으로 국내 양자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대가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국내외 양자 선도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얼라이언스의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DB
NH투자증권
lx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우리은행
KB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보령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