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배민이 대출 보증 서드립니다"…3개월 만에 500여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3-20 10:22:10

226억원 규모 대출 보증서 발급

"재원 소진 시 추가 재원 마련"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은 사장님이 500명을 넘어섰다 사진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은 사장님이 500명을 넘어섰다. [사진=배달의민족]

[이코노믹데일리]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인원이 500명을 넘어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KB국민은행과 함께 마련한 협약보증 대출프로그램을 통해 이달 18일까지 총 588건, 226억원의 대출 보증서가 발급됐다.
 
배민의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은 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 부족으로 대출이 어려운 외식업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마련한 상생 금융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우아한형제들, KB국민은행이 각각 35억원씩 총 70억원을 보증재원으로 출연했다. 이를 기반으로 신보중앙회가 1050억원 규모의 협약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리 수준도 지자체 정책자금과 연계해 추가 인하하면서 사장님들의 부담을 낮췄다. 지자체별로 지원 대상과 금리 수준은 다르지만, 평균 2%포인트 추가 인하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더 많은 지원을 위해 재원 소진 시 추가 재원을 마련해 2차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고금리 대출을 받고 힘들어 하시는 저신용 사장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상반기 중 해당 프로그램은 대부분 소진될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후속 사업 기획도 착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우리은행
하이닉스
보령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부영그룹
DB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신한은행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넷마블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