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효성화학·효성첨단소재, ESG 경영 노력 CDP에게 인정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3-13 18:24:59

효성화학 탄소경영섹터 아너스 첫 수상

효성첨단소재 수자원관리부문 특별상 수상

1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기원 효성화학 경영기획담당 PL가운데이 CDP 관계자들 사이에서 수상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효성
1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기원 효성화학 경영기획담당 PL(가운데)이 CDP 관계자들 사이에서 수상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효성]
[이코노믹데일리] 효성화학과 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탄소 정보 공개기관(CDP)로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CDP’는 91개국에서 참여하는 글로벌 기후변화 프로젝트다.

1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3 CDP 한국 시상식’이 열렸다. 효성화학은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해 원자재 기업들 중 최상위 자리를 차지했다. 효성첨단소재는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효성화학은 2021년부터 CDP에 참여한 이후 처음으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 탄소 배출 저감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탄소 배출량 저감 방안을 발굴하고 탄소배출 목표를 관리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건종 효성화학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ESG경영을 위해 쌓아온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2024년에는 수자원 관리 부문에도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효성첨단소재는 2023년 수자원 관리 부문에 처음으로 참여했다. 수질 및 폐기물 관리 활동 등을 공개한 결과 '경영 B' 등급을 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2018년부터 CDP에 참여한 효성첨단소재는 2020년 기후변화 대응 부문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한 바 있다.

한편 7000개 이상의 기업이 CDP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탄소경영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 CDP 평가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더불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KB금융그룹
lx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대한통운
보령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KB희망부자
DB
kb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