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KAIST 이나래 교수, 국제 전략 경영학회 우수 연구자...한국인 첫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2-23 16:41:55

한국인 연구자로는 처음, 2만 5천 달러 연구비 지원

KAIST 기술경영학부 이나래 교수 사진KAIST
KAIST 기술경영학부 이나래 교수 [사진=KAIST]

[이코노믹데일리] KAIST 기술경영학부 이나래 교수(녹색성장지속가능대학원 겸임)가 국제 전략 경영학회(Strategic Management Society)의 우수 전략 경영 연구자(Research in Strategic Management Scholar)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인 연구자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 전략 경영학회는 80여 개 국가에서 3천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전략 경영 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 학회이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변화하는 경영 전략에 대한 연구: 기후 변화로 인한 탄소 감축 요구는 기업의 자산 매각 및 재배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라는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2만 5천 달러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 교수는 기후 변화 시대 기업의 경영 전략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기후 변화로 인한 탄소 감축 요구가 기업의 자산 매각 및 재배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집중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수상은 이 교수의 연구 성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전략 분야에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자산 매각 전략에 관한 연구와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후 변화 연구를 융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는 KAIST 내 지적 자산을 활용해 기후 변화 기술에 대한 연구로 폭을 넓히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수는 지난 2022년에도 국제 전략 경영학회 연례 학회에서 "현실적 시사점이 있는 최우수 논문상(Best Paper with practical implications)"을 수상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저작권보호
KB금융그룹1
한국투자증권
SK증권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 뉴스룸
셀트론
우리카드
SK하이닉스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5
엘지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금융그룹4
위메이드
우리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넷마블
동아쏘시오홀딩스
KB금융그룹2
신한은행
한국토지공사
이편한세상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캐슬
농협
삼성증권
롯데카드
한미약품
농협
종근당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3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